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528

[읽은 책] 상대방이 되어보기- '다가오는 말들' 상대방이 되어보기 '다가오는 말들' [은유] 글/사진 꼬곰주 역시나 요새 책을 잘 안 읽어본 현대 독서 청정지역인 나는 '은유'작가의 글을 '다가오는 말들'이라는 책으로 처음 접했다. 책 표지로는 보기 힘든 색상인 한 톤 죽은 청록색, 눈코입이 없는 소녀가 그려진 두리뭉실한 그림 겉표지만 봐도 왠지 엄청 차분하고 따분해 보이는 이 기분... 나만 그런가? 좋은 말로 정숙이요, 나쁘게 말하면 따분이라- 다가오는 말들 - 지은이: 은유 - 출판일: 2019년 3월 7일 - 출판사: 어크로스 - 페이지 수: 344 - 정가: 15,000원 / e북: 9,450원 책이 나온 지 3달도 안된 따끈한 신간이다. 이 책을 먼저 읽은 다른 분들의 서평에는 공통적으로 '문장이 아름답다. 문장이 좋다.'라는 평가가 있었다.. 2019. 5. 29.
[강연회 정보] 보라와 함께 하는 배움 '보라클래스' 보라의 새로운 강연회 '보라클래스' 글/사진 꼬곰주 교보문고의 감성문화 SNS 보라(VORA) 그곳에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있고, 그와 함께 강연회 등을 기획&진행한다. 얼마 전 보라쇼에 처음 가봤는데, 음악공연과 함께 강연도 듣고, 선물도 받고, 참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보라쇼 다녀온 후기(신영철 박사&작가님) https://ggogomzoo.tistory.com/728 [강연&콘서트] 책과 음악과 함께한, 웃음, 눈물의 '신영철 보라쇼' 웃음, 눈물, 음악이 함께한 '신영철 보라쇼' 글/사진 꼬곰주 교보문고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들을 개최하고 있다. 그중에서 교보문고 대표 SNS '보라(VORA)'를 통해, 작가와 만남을 기획한 것이 바로 '보라쇼', '.. ggogomzoo.tistory.c.. 2019. 5. 29.
[천연생활] 간단하게 만드는 여름 기초화장품 '알로에 수딩젤' 여름 기초화장품 '알로에 수딩젤 만들기' 글/사진 꼬곰주 앞선 글에서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겔 등에 대한 개념에 대해서 정리를 했다. 이 녀석의 정체를 알아야 나도 맘 편히 쓸 것 같았기 때문에 나에게 참 필요한 자료 정리였다. 알로에 베라에 대해 궁금하다면 ↓ https://ggogomzoo.tistory.com/734 [생활정보] 알로에 베라, 알로에베라겔 대체 무엇일까? - 알로에화장품 알아보기 '알로에 베라' 알아보기 글/사진 꼬곰주 알로에 베라에 대한 공부를 하던 중 알게 된 사실들을 정리해서 쓰는 글입니다. 내용에 잘못된 점이 있을 경우 제 조사가 부족했던 것이니, 친절하게 말씀해주세요. 누군가.. ggogomzoo.tistory.com 알로에 베라가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하다면 ↓ h.. 2019. 5. 28.
[종로구 동숭동] 오랜만에 가본 KFC에서 먹은 'NEW 징거버거' KFC 뉴 징거버거 글/사진 꼬곰주 정말 오랜만에 KFC를 갔다. 평일 저녁시간에 대학로에서 공연을 보기로 했는데, 우리에게 저녁을 먹을 수 있도록 허락된 시간이 시간이 20분 정도밖에 안됐기 때문이었다. 게다가 우리가 가려는 곳과 가장 가까이 있던 곳 중 음식이 빨리 나올 것 같은 곳이 여기밖에 없었다.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신제품들 저녁 9시 이후부터는 치킨 1+1 이벤트는 여전히 하고 있었고, (9조각까지 구매 가능) 텐더 3+핫윙 3=3,500원 세트 갓반 핫반: 갓양념치킨3+핫크리스피치킨3= 총 치킨 6조각/ 9,900원 세트 징거버거 단품 구매 시 세트로 업그레이드 등을 비롯한 이벤트들이 있었다. 징거버거는 KFC에 원래 있던 메뉴인데, 롯데리아의 뉴 새우버거같이 조금 업그레이드해서 'NEW'.. 2019. 5. 27.
[먹은 것] 면발이 탱글탱글 남다른 '삼양 열무비빔면' 삼양라면 '열무 비빔면' 글/사진 꼬곰주 큰일이다. 5월인데 벌써부터 8월 한여름 같은 날씨다. 이럴 땐 잘못하면 더위도 먹고, 그 덕에 입맛도 없어진다. 이럴 땐 차가운 물냉면을 먹어줘야 하지만, 가끔 요 새콤달콤한 비빔면이 입맛을 돋워줄 때가 있다. 게다가 집에서 간편하게 쟁여둘 수 있는 건 이런 라면으로 나온 것들밖에 없다. 쫄깃 탱탱한 면발 너무나도 예전부터 나오던 비빔라면이라, 특별히 할 말은 없지만, 삼양에서 나온 라면들은 면발이 정말 탱글탱글하다. 끓였을 때 탱글 한 면발은 오뚜기에서 나온 것들도 비슷하다. 뜨겁게 끓여먹는 라면도, 볶아먹는 짜장라면도, 비벼 먹는 비빔라면도- 면발이 정말 탱글 하다. 라면의 생명은 탱글 한 면발이지만, 어떤 이에게는 소화가 잘되지 않는, 잘 불지 않는 면이기.. 2019. 5. 27.
[경기도 군포시] 가볍지만 만족스러운 산책 '초막골생태공원' 주말나들이 추천 '초막골생태공원' 글/사진 꼬곰주 공기 좋고, 맑은 날 찾기가 힘든 시절이다. 딱! 공기도 좋고, 하늘도 파랗게 빛나던- 바라보기엔 너무 아까웠던 그 날 - 집에만 있기엔 억울해서 카메라를 둘러매고 나 홀로 나들이를 나갔다. 딱히 갈 곳은 없었는데, 푸르름이 조금이라도 있는 공원에라도 가야겠다 싶어 '초막골생태공원'으로 향했다. 예전부터 살던 주민들의 말에 의하면, 이곳은 그린벨트로 묶여 있던 곳이었는데, 사람들이 그곳에 이것저것 심고 기르는 농경지로 쓰고 있어서, 이를 공원으로 복원시킨 곳이라고 한다.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 공식홈페이지 http://www.gunpo.go.kr/chomakgol/index.do 목적 없이 날씨가 좋아서 그냥 있기 억울해서 나간 날이라 초막골에 대해 이곳저.. 2019. 5. 26.
[경기도 군포시] 내 손안에 노란 달 '황금달빵' : 삼송빵집 산본 롯데피트인 삼송빵집 '황금달빵' 글/사진 꼬곰주 가끔 관리비 고지서와 함께 롯데피트인에 입점한 가게들의 쿠폰들이 함께 날아온다. 삼송빵집을 처음 찾게 됐던 것도 그 쿠폰 때문이었다. 그 이후로도 몇 번 삼송 빵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들이 날아오곤 했는데, 가장 최근에는 아메리카노를 1잔 주는 쿠폰이 날아온 것이었다. 삼송빵집 첫 방문 https://ggogomzoo.tistory.com/318 [경기도 군포시] 롯데 피트인에 입점한 '삼송 빵집 플러스'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인 삼송 빵집- 요새는 지역마다 있는 프랜차이즈로 그 빵집의 빵들을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지만 본점은 대구에서 1957년부터 운영하여 지금 3대 째 빵집을 하고 있다고 한다. 삼송 빵집 홈.. ggogomzoo.tisto.. 2019. 5. 26.
[생활정보] 알로에 베라, 알로에베라겔 대체 무엇일까? - 알로에화장품 알아보기 '알로에 베라' 알아보기 글/사진 꼬곰주 알로에 베라에 대한 공부를 하던 중 알게 된 사실들을 정리해서 쓰는 글입니다. 내용에 잘못된 점이 있을 경우 제 조사가 부족했던 것이니, 친절하게 말씀해주세요. 누군가와 싸우자고 쓰는 글 아닙니다. 여름에 가장 많이 찾는 기초화장품은 아무래도 '수분크림'이다. 묵직하지 않은 가벼운 사용감과 수분감, 차갑게 보관만 하면 바를 때 느낄 수 있는 시원함 등이 수분크림의 매력이라 그렇다. 게다가 우리나라의 여름은 고온 "다습"이다 보니 겨울과 다르게 피부 밖의 환경이 수분이 많다. 겨울에는 유분기를 좀 더 높인 밀도 있는 크림 제형을 사용하다가도 여름에는 반대로 찐득거리지 않고, 유분감보다는 수분감이 있는, 그러면서도 뜨거운 열을 받은 피부를 식혀줄 수 있는 제품들을 쓰.. 2019. 5. 26.
[용산구 남영동] 숙대입구역 미쉐린 가이드&방송 맛집 '구복만두' 숙대입구역 미쉐린, 방송 방영 맛집 '구복만두' 글/사진 꼬곰주 숙대입구역 주변에 갔던 날, 원래는 한입소반에서 점심을 먹으려 했는데, 거긴 포장만 되는 곳이라 차순위인 '구복만두'로 발길을 돌렸다. (어차피 집에 갈 땐 한입소반의 김밥을 포장해갔지만 ㅎ) 숙대입구 김밥 한입소반 https://ggogomzoo.tistory.com/705 [용산구 청파동] 생활의 달인표 묵은지 참치김밥이 있는 '한입소반' 생활의 달인표 묵은지 참치김밥 '한입소반' 글/사진 꼬곰주 어서 와 ~ 숙대입구는 처음이지? ㅎ 이 주변으로는 몇 번 갔던 것 같긴 한데, 숙대입구역으로는 처음이었다. 가보고 싶은 맛집 스크랩에는 숙대입구 주.. ggogomzoo.tistory.com 비도 살짝 오고, 따끈한 느낌의 밀가루도 잘 어울리.. 2019. 5. 25.
[송파구 신천동] 한번 들어가면 빠져나올 수 없다. 롯데월드몰 '라인프렌즈 샵' 잠실 롯데월드몰 '라인프렌즈샵' 글/사진 꼬곰주 요전에 롯데월드몰에 갔던 일이 있었다. 처음에는 그냥 점심만 먹으러 간 것이었는데, 간 김에 sky31 푸드 에비뉴도 보고 가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sky31을 찾아가는 길에 이게 뭐람?! 커다란 곰 인형이 우뚝 서있는 게 아닌가! 가만 보니 '라인프렌즈샵(Line Friends)'이었다. 마침 5월 5일 어린이날은 며칠 앞둔 시점이라 그 앞쪽으로는 어린이&어른이 공용 장난감 세상도 펼쳐져 있었고, 함께 간 곰탱이도 이 주변에선 시선을 강탈당할 수밖에 없었다. (프라모델 좋아하는 곰탱이, 곰 인형을 좋아하는 나) 어린이날 기념으로 브라운 얼굴 막대풍선도 나눠 줬는데, 그냥 예쁜 쓰레기가 될 것 같아 굳이 받아오지는 않았다. 히지만 입구에서부터 귀염.. 2019. 5. 24.
[강원도 속초시] 속초여행 추천 간식 '코끼리만두분식' 꽈배기 속초여행 추천 간식 '코끼리만두분식 꽈배기' ​ ​ 글/사진 꼬곰주 첫 번째 방문 이후에 꽈배기가 마음에 들어서, 또 속초 갔을 때 이곳도 또 들렀다. 첫 번째 방문 https://ggogomzoo.tistory.com/695 [강원도 속초시] 속초 중앙시장 생활의 달인 꽈배기 '코끼리만두분식' 첫방문 속초 중앙시장 생활의 달인 꽈배기 '코끼리만두분식' 글/사진 꼬곰주 난 분식을 참 좋아한다. 꽈배기, 떡볶이는 시장 가면 꼭 먹어줘야 하는 필수 간식이다. (좋아하니까 왠만하면 다 맛나게 먹는다. ㅎㅎㅎ) 속.. ggogomzoo.tistory.com 속초관광수산시장 근처에 있는 곳인데, 생활의 달인에 나온 집이기도 하다. 보통 방송에 나온 집들 잘 안 믿는 편인데, 먹어본 결과, 여긴 속초 갈 때마다 들.. 2019. 5. 23.
[강연&콘서트] 책과 음악과 함께한, 웃음, 눈물의 '신영철 보라쇼' 웃음, 눈물, 음악이 함께한 '신영철 보라쇼' 글/사진 꼬곰주 교보문고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들을 개최하고 있다. 그중에서 교보문고 대표 SNS '보라(VORA)'를 통해, 작가와 만남을 기획한 것이 바로 '보라쇼', '보라 런치'이다. 보라쇼는 2시간 30분 동안 350명이 동시에 작가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대규모 쇼라면, 보라런치는 2시간 30분 동안 단 8명이 작가와 점심을 함께 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규모 만남이다. 이번에 내가 갔다 온 것은 '보라쇼'였다. 나도 말로만 많이 들었지 내가 신청해서 직접 간 보라쇼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아무래도 '보라런치'는 책 덕후가 아니라서 민망할 것 같기도 하고, 너무 어색할 것도 같고... 8명만 뽑으니 경쟁이 치열해서 미리 겁을 먹었다고나 할까 ;;.. 2019. 5.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