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경기도

천원에 붕어 5마리 ~! 안양 석수역 앞 붕어빵 포장마차

by 꼬곰주 2020. 12. 22.
반응형

 

 

 

겨울 대표 간식 중 하나~ 붕어빵~

팥과 밀가루의 달달한 조화, 

호호 불어먹다가 붕어의 팥 내장에 혀 한번 데는 게 기본 아니던가~

 

요샌 포장마차를 찾기도 힘든 데다가 

가격도 2마리에 1천 원까지 가는 판국이라 

이래저래 싼 맛에 쉽게 사 먹을 수 있는 간식이 아닌 게 돼버렸다.

 

 

 

 

 

그러던 어느 날,

[당근마켓 > 동네생활] 코너에 생긴

겨울 간식 지도를 보게 됐는데 

얼마 멀지 않은 곳에 천 원에 다섯 개를 준다는 붕어빵 집이 표시된 게 아닌가!!

 

아~ 이건 꼭 먹어줘야 해!라는 생각과 함께 

동짓날 팥을 먹을 겸, 

집에만 박혀 있어서 우울해진 기분도 달랠 겸

왕복 6.8km를 걸어 붕어빵을 사러 갔다. ㅋ

(핑계는 동지&운동 : 결과는 살찜ㅋ)

 

 

 

 

그렇게 착한 가격에 붕어빵을 파는 곳은 바로 석수역 앞이었다. 

석수역 앞에는 각 출구마다 포장마차가 하나씩 있는데 

 

1번 출구 쪽(대로변 쪽)에도 포장마차가 있지만 그곳은 3마리 1천 원, 

2번 출구 쪽(주거단지 쪽)에 있는 게 5마리 1천 원으로 팔고 있었다. 

 

 

 

 

그중 내가 목표로 했던 곳은 2번 출구,

농협은행 앞에 있는 사진 속의 포장마차였다.

 

며칠 전 일요일 12시쯤 갔을 땐 문이 닫혀있어서 실패하고 

월요일 오후 5시에 갔더니 드디어 붕어낚시에 성공할 수 있었다.

 

포장마차이니 이름이 따로 있진 않으나 

원조 붕어빵 5개 1,000원이라는 간판은 선명히 보였다. 

놀라운 건 슈크림 붕어빵도 한다는 사실이었고, 

그것도 4마리 1천 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팔고 계셨다. 

 

 

 

 

소소하게 3천 원어치 : 15마리를 포장해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9마리를 먹었고, 

나머지 여섯 마리를 집에 있는 남편 몫으로 (잘 참고) 가져왔다. ㅋ

 

 

 

 

 

이곳에 직접 가보기 전까진 

'설마- 미니 붕어빵으로 낚이는 건가?'라는 의심도 했는데 

다행히 일반 붕어빵의 크기였다.

 

 

 

 

게다가 팥이 전체 크기의 절반 정도가 채워져 있었고, 

꼬리까지 고르게 분포돼있어서 추위를 뚫고 열심히 걸어간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 

 

 

 

 

노을 지는 안양천을 따라 집으로 돌아오는 길... 

점점 집콕으로 안 좋은 생각만 하던 기분은 금세 진정이 됐고, 

비록 운동한 양보다 먹은 게 더 많아서 

몸에겐 미안했지만 

어쩌겠나... 몸의 주인이 먹고 싶다는데... ㅎㅎㅎㅎ

 

 

 

 

조심조심 들고 온 붕어들의 원형을 잘 만지작 거려서 

집에 있는 곰탱이 몫으로 여섯 마리 가지런하게 선물했다. ㅎㅎㅎ

 

이로써 동짓날 팥 먹고 잡귀 쫓는 의식을 보람 있게 클리어할 수 있었다.

 

 

[정복해보고 싶은 붕어빵들]

*구로역 1번 출구 : 개찰구 나오자마자 5마리 1천 원

*청량리역 포장마차촌 : 7마리 1천 원

*대전역 앞 : 6마리 1천 원 (정복 완료) ggogomzoo.tistory.com/590

 

[대전광역시 동구] 대전여행 : 대전역 앞 완소 가격 붕어빵 '1000원 6개!!'

싼 맛에 추운 겨울 뜨거운 팥을 호호 불어가며 먹는 붕어빵~!!! 겨울철 국민간식 어묵, 호떡, 떡볶이와 함께 손에 꼽히는 붕어빵~!!! 내가 사랑하는 그 붕어빵~!!! 누군가는 머리부터, 누군가는 꼬

ggogomz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