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강원도

[강원도 속초시] 속초 태양부양꼬치에서 먹은 점심메뉴, 탕수육과 짬뽕

by 꼬곰주 2019. 8. 6.
반응형

 

 

속초 태양부 양꼬치

 

 

글/사진 꼬곰주

 

 

 

 

속초에서 중국음식으로 점심을 먹었던 날-

지금에 와서 글을 쓰려고 찾아보니 '태양부양꼬치'라는 이름으로 체인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간판에도 양꼬치, 본토요리, 중국전통 샤브샤브, 훠궈 등이 크게 쓰여있는데 정작 여기서 내가 먹은 것은 '점심 메뉴'인 짬뽕과 탕수육이었다.

 

 

속초 태양부양꼬치

 

 

이 주변에 큰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서 요샌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다. 건물 뒤쪽으로 주차장이 있긴 한데, 넓지 않다. 주변 다른 곳에 주차할 곳이 있으면 그곳에 주차를 하고 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속초 태양부양꼬치
- 영업시간 : 오후 12시 - 저녁 12시
- 휴무일 : 정보 없음
- 전화번호: 033) 635 - 4888

 

 

속초 태양부양꼬치 가격(메뉴)

 

 

점심에만 한정으로 짬뽕, 탕수육, 볶음밥 등을 판매한다.

중국 전통 요리, 본토 요리라고 간판에는 쓰여있는데, 중국에 없는 짜장면이 있다니 ㅎㅎ

어쩔 수 없이 만들어서 판매하는 메뉴인가 보다.

간판을 보면 훠궈와 양꼬치 전문인 곳 같다.

2명이 가면 나홀로코스 2개를 시키나, 탕수육에 면이나 볶음밥을 시키는 거나 가격이 똑같다.

그래서 탕수육(소, 2-3인분 / 1만 원), 짬뽕(보통/6,000원)*2그릇 주문했다.

주문받으시는 분이 사장님이신지, 직원분이신지는 모르겠지만 한국말을 잘하진 못하신다. 여기 글 올린 분들 많던데, 사진 찍으니 왜 찍냐며 이상하게 보셔서 그냥 주문한 음식들만 찍었다. 설명을 드려도 잘 모르시고 이상하게만 보셨다. 결국 그래서 정식 메뉴판 사진이 없는 글이 됨 (돈 내고 먹으니 이 음식에 관한 권리는 나에게 있다고 생각함)

 

 

속초 태양부양꼬치 (점심메뉴) 탕수육, 짬뽕

 

 

음식은 시간이 좀 걸렸다. 그래도 갓 해서 나온 음식 같아서 마음에 들었다. ㅎㅎ

 

 

 

 

밑반찬은 김치, 마늘장아찌, 양파절임, 자차이 등이 나온다. 다 먹으면 셀프바에서 먹을 만큼 리필해 먹을 수 있다.

 

 

짬뽕

 

 

짬뽕 국물은 목이 따끔한 매콤이고, 느끼한 맛은 없고 끝이 깔끔한 편이었다. 인공적인 감칠맛은 없는 편

짬뽕에 오징어, 홍합, 새우, 게 등의 해산물이 들어 있었고, 상태가 괜찮은 편이었다. 특이한 건 청경채가 많이 들어있었다는 것이다. 보통 양파나 양배추 등이 가득 들어있는데 양파가 잘 안 보인 짬뽕이었다.

 

 

 

 

면이 부드러운 편이라 기억에 많이 남는다. 짬뽕이 전체적으로 괜찮았다.

 

 

탕수육 (소)

 

 

탕수육은 소스가 뿌려져서 나오고, 튀김옷이 겉으로 보기엔 까쓸까쓸 바삭하게 생겼다.

 

 

 

 

소스가 뿌려져 나와서 금방 눅눅해질까 봐 걱정했는데, 이건 정말 인정! 끝까지 바삭했던 탕수육이었다.

 

 

 

 

요새 유행이 찹쌀 탕수육이데, 여기 탕수육도 찹쌀이 섞인 튀김옷이다.

쫀득함이 있고, 겉은 바삭하고, 고기도 적당히 두툼해서 탕수육 튀김이 괜찮았다.

그런데 소스가 너무 톡 쏘듯이 신맛이 강해서, 소스는 별로...

신맛이 좀 적으면 괜찮을 것 같다.

 

 

 

 

 

속초 태양부양꼬치

 

가격은 착한 편은 아님

음식량이 전체적으로 적은 편은 아니었고, 면이나 탕수육 튀김옷이 괜찮았던 속초 중국집

대신, 점심때만 탕수육, 짬뽕, 짜장면을 한다는 거

저녁에는 양꼬치, 훠궈 등을 하는가 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