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경기도

[금정맛집]도깨비통닭: 자꾸자꾸 생각나는 치킨

by 꼬곰주 2016. 3. 29.
반응형



치킨을 좋아하는 친구가 추천한 치킨집이 있었다.

치킨이야 뭐 다 비슷하겠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한번 방문했다가,
후라이드 치킨을 먹고 반해버린 그집!!!
자꾸 생각이 나서 일주일만에 다시 먼 길을 찾아나섰다.



[위치]


금정역 5번출구로 나와서 큰길을 따라 직진하다가 산본시장 근처에서 골목으로 들어가면 된다.



안쪽의 조용한 분위기의 골목에 위치한 치킨집이다. 
입소문이 나서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꽤나 유명한 집이라고 한다.



토요일의 이른저녁이라 매장안에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조용히 치킨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 갔을 때는 후라이드를 먹었는데, 양념치킨도 궁금해져서
반반치킨(후라이드반+양념반)으로 시켰다.

닭만 먹고 닭만 보고 달려왔는데, 
꽤나 많은 메뉴들이 있어서 그 맛이 궁금하다.



주문과 동시에 가마솥에 튀긴다는 플랜카드가 붙어 있는데, 
정말 반죽도 주문과 동시에 들어가기 때문에 
느긋~하게 치킨을 기다려야 한다.



가게 안에서 드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주문전화와 포장손님이 계속 있어서 주방은 많이 바빠 보였다.




국내산 하림생닭만을 사용해서 만들어 진다는 플랜카드도 보인다.



한쪽에 있는 알코올들이 유혹했지만
치킨에만 집중하기로..^^


물은 셀프이니 꼭 물컵을 이용하도록~!!
막 맥주컵을 냉장고에서 꺼내서 물컵으로 쓰는가보다.
사장님께서 붙여놓으신 안내문구가 눈에 띈다.





치킨을 기다리는 사이
고추장아찌, 절임무(치킨무), 겨자양념, 치킨양념, 소금, 과자(마카로니) 등을 주셨다.

(저 과자~ 많이 보고 많이 먹어봤는데, 정식명칭을 몰라 검색까지 했다는... ;;;)



절임무(치킨무)의 색이 다른곳과 다르게 
연분홍빛을 띄는데, 많이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다. 
직접 만드신 것으로 추정됨^^



고추장아찌도 내 입맛!!!
절임무도 내 입맛!! ㅎㅎ

치킨이 나오기도 전에 무 한접시를 다 먹어버렸다. 

과자를 겨자양념에 찍어서 한번, 치킨양념에 찍어서 한번
무를 겨자양념에 찍어서 한번, 또 치킨양념에 찍어서 한번
.......

그렇게 사라져 갔다.....


드디어 기다리던 치킨 등장!!!!
도깨비 통닭의 후라이드 치킨에는
쨔잔~~~
닭똥집도 튀겨져서 나온다.

물론 닭똥집 튀김이 별도의 메뉴로 있지만
후라이드 치킨을 시키면 덤으로 닭똥집튀김을 맛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돌 쫄깃한 요것이!!
남에게 쉽게 양보 할 수 없는 별미~~~♡



요건 이날 모두 내 차지가 되었다~ ㅎㅎ



막 바로 튀겨서 나오기 때문에 치킨이 바삭바삭 해서 맛있고,
많이 짜지 않은 맛이라 한마리를 다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다. 

튀김옷이 오래돼서 질기고 퍽퍽한 맛이 나는 치킨이 많지만
여기 치킨은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우면서도 어느정도의 촉촉함이 살아있는 후라이드다.

그리고 튀김옷도 그렇게 많이 두껍지 않아서 
튀김음식을 먹으며 느끼는 죄의식을 조금은 덜어준다. ㅎ



마카로니 과자와 절임무를 찍어먹었던 그 겨자양념!!도
찍어먹으면 톡 쏘는 찡한 맛이 매력적이다. 



양념치킨은 처음 맛 보는 날이라 그 맛이 궁금했다. 



막 튀겨서 양념을 무친거라 양념치킨임에도 바삭했다.
너무 딱딱하지 않고  적당히 바삭했던 식감이 뇌리에 강하게 남았다.



양념맛은 90년대? 초반 양념치킨의 양념맛이랄까-
솔직히 말해서 특별하고, 놀랄만큼의 맛은 아니지만
무난한 양념치킨의 맛이었다. 

개인적으로 계속 생각나는 것은 역시 
닭똥집과 후라이드 치킨!!!

이번주에도 가려했으나, 계획해둔 일들이 있어서 
다음기회로 미뤄본다.

글 쓰면서 군침 흘리는 아.. 이시간- 너무 괴롭다 ㅎ

**맛에 대한 평가는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