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서울(노원,도봉,강북,성북)

[성북구 동소문동] 한성대 입구역 착한 가격 베트남 쌀국수 '비타포(VITA PHO)'

by 꼬곰주 2018. 7. 13.
반응형

처음 가보는 한성대 입구역 주변, 
원래는 다른 밥집을 가려고 계획하고 검색해서 가는 길이었는데, 목표 밥집의 점찍어둔 메뉴는 국물이 없는 비빔밥이었다. 그런데, 전 날 계획에 없던 술을 먹고(그것도 좀 평소보다 많이 먹었나 봄;)
 숙취로 인해 국물이 먹고 싶었던 몸 상태가 되었다. ㅎㅎㅎ;;;

그래도 '그 집에도 다른 국물 있는 메뉴도 있겠지..' 하고 찾아가는 길에!
베트남 쌀국수 집이 눈에 훅~ 들어왔다. 
친구와 몇 번의 눈길을 주고받은 후, 점심 메뉴를 급 변경해버렸다. ㅎ





우린 한성대 입구역 7번 출구로 나와서 걷던 길에 입간판을 보고 건물의 뒤편으로 진입했는데,





나중에 보니 골목을 조금만 꺾어서 들어가면 정문으로 바로 들어올 수 있는 곳이었다.
1층 주차장 안쪽에 있는 위치지만 간판은 잘 보이니 찾기 어렵지 않을 듯-





*비타포(vita pho) 베트남 쌀국수*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저녁 9시
휴무일: 일요일
연락처: 02) 742-8924
(포장 가능/500원 추가)





깔끔한 인테리어에 생각보다 가게 안도 넓었다. 
카운터&주방 쪽 벽에 연예인들의 사인으로 추정되는 종이들도 붙어있었다. 
자세히 보지 않아 누구의 사인인지 확인 불가-





창가 쪽 바형식의 자리도 있고, 작은 테이블 들도 있어서 혼자 와서 먹어도 좋을 분위기다.
실제로 혼밥하는 사람들이 꽤 보였다.



비타포 가격(메뉴)


비타포 가격(메뉴)



쌀국수와 볶음밥이 주요 메뉴이고, 사이드로 짜조나 튀김 등이 있다.
쌀국수 종류가 다양하다.
VITA 쌀국수(고기 X/보통 5,000원), 양지차돌 쌀국수(6,000원) 주문

가격이 정말 착하다. 양이 적을 까봐 곱빼기를 시키려다가 우선은 참았는데, 
보통으로 시키길 잘했다. ㅎ 
양이 적은 편이 아니다. 좀 많이 먹는 분이라면 곱빼기를 시켜도 좋을 것 같긴 한데,
보통보다 살짝 많이 먹는 분 까지는 그냥 보통으로 추천-
보고 개인의 양 보다 살짝 적다하면 그때 사이드를 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물, 반찬, 그릇은 셀프, 소스는 먹을 만큼만 멀어먹으면 된다.



VITA 쌀국수(고기 X), 양지차돌 쌀국수



생각보다 빨리 나온다. 밑반찬은 절인 양파, 단무지가 있다.
고수는 따로 말씀드려야 나온다고 한다. 이날은 그냥 고수 없이 먹음



VITA 쌀국수



숙주와 양파가 푸짐하게 들어있고, 밑에 면도 푸짐하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일반적인 쌀국수 집보다 양이 좀 있는 편이다.





국물은 묵직하진 않고, 끝 맛은 딱 떨어지는 맛-



양지차돌 쌀국수




기본적인 국물 맛은 비슷하고, 비타 쌀국수보다 국물이 살짝 간이 좀 더 있는 편이다. 





고기가 부드럽지는 않았다.


자극적이지 않고, 맑은 국물로 담백하게 숙취해소를 할 수 있었다.
속도 더부룩하지 않고, 부담스러운 느낌도 안 들고 괜찮았음
가격도 착하고 양도 적지 않고, 맛도 괜찮았던 한성대 입구역 주변의 베트남 쌀국수 집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