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요리하기

바나나맛우유가 카누랑 만나면 ? 뚱바라떼

by 꼬곰주 2021. 6. 29.
반응형

 

 

아는 분께서 뚱바라떼가 맛있다 하셔서 나도 레시피를 찾아 만들어봤다.

정해진 레시피가 있는 게 아니라 다들 알아서 만들어 드시는 것 같은데

만들어 마셔본 결과 중요한 것은 커피의 농도였다.

 

제일 괜찮아 보이는 건 아무래도 에스프레소 같고,

가장 간편하면서도 농도 조절이 쉬운 건 카누같이 진하게 나온 인스턴트커피 같다.

 

나는 아이스 블렌드 아메리카노가 집에 있어서

이건 찬물에도 잘 녹으니까~~~ ㅋㅋ 바로 우유에 녹여 줄 생각으로 이걸 이용했다.

 

 

 

 

시원하게 먹을 거니까 얼음도 준비해 주시고~~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일명 단지우유)를 80프로 정도 컵에 담아준다.

(이에 확장해서 새로운 맛 : 바닐라맛으로 나온 것으로 하면 더 맛있다고 한다.)

 

 

 

 

내 생각보다 초큼 많이 남긴 듯하지만 ㅋㅋㅋ

아무튼 남은 우유에 커피 넣고 쉑쉑~

 

크림 같은 부드러운 거품이 얹어지면 어떨까 싶어서

과하게 흔들어 커피 거품으로 만들어줬다.

 

그냥 뚜껑 있는 병에 다 넣어서 흔들걸 그랬다.

나는 내가 먹을 거니까 손 깨끗이 씻고 손바닥으로 입구 쪽을 그냥 막아버려서 만들었는데 

쉽고 간편하게 하려고 했던 계획이 오히려 더 귀찮고 힘든 결과를 초래했다.

 

 

 

 

그래서 완성 ㅋ

음... 거품으로 변해서 커피 부분이 더 많아 보이지만

실제로 마셔봤더니 바나나맛 우유의 맛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ㅎㅎㅎ

거품은 열심히 한 만큼 부드러움을 주는 법이고 ㅎㅎㅎ

 

달달하면서 바나나 향이 향긋하게 퍼져서 맛은 있더라.

커피가 더 진하면 정말 더 맛있을 듯-

 

 

 

 

그러고 보니 전에 빙그레 인스타에서 얼음틀에 단지우유 자체를 얼려서

커피 위에 동동 띄우는 라떼를 만든 걸 본 적이 있는데,

아마도 그것에서 시작한 뚱바라떼가 아니었을까 싶다.

아무튼 달달하고 맛있었다. 금세 다 마셔버렸다.

 

한번 마시고 계속 생각나서 그 생각 떨쳐버리느라 한동안 애먹었다. ㅎㅎㅎ

 

그러고보니 같은 빙그레에서 나오는 메로나 바나나맛 아이스크림도 나오던데

커피에 바로 그 아이스크림을 꽂아주면 더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