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서울(서초,강남,강동,송파)

신논현 빽다방에서 기대했던 큰마들렌과 긴페스츄리와플 먹어본 후기

by 꼬곰주 2020. 10. 9.
반응형

 

빽다방 신논현역점

평일 : 오전 7시 - 저녁 9시 30분
주말 : 오전 10시 - 저녁 9시
02) 548-0410

 

 

언젠가 포털 메인에 뜬 글에서 

빽다방의 긴페스츄리 와플에 대한 후기글을 보고 

 

게다가 그게 빽다방 신논현점에서 먹었다는 글을 보고 

신논현역 빽다방은 꼭 가봐야지 하고 체크해뒀었다. 

 

 

 

 

지도에 별까지 찍어가며 기록해 놓은 곳이었는데 

매번 이 근처를 갈 때는 

밤늦은 시간이라 

베이커리는 항상 텅텅 빈 상태였다. 

그래서 밖에서 보고 그냥 지나치기를 몇 번 한 후의 어느 날-

 

 

 

 

역시나 이 날도 저녁 8시가 넘어서야 이 곳을 지나가게 됐다. 

남아있는 빵이 없을 것이 분명했지만, 

그래도 없는 것 중에서라도 하나는 꼭 먹어보자는 다짐을 하며 들어갔다.

 

들어갈 때 

[커피가 맛있는 빽다방입니다~]라며 상큼한 목소리로 친절히 맞이해주신 카운터 쪽 직원분께 감사를^^

(덕분에 기분 좋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었다.)

 

 

 

 

중앙에 구워져 나올 것 같은 그런 빵들은 역시나 몇 개만 남기고 없는 상태였고... 

아무리 어쩔 수 없다지만 소보로를 빽다방에서 1,800원이나 주고 먹고 싶진 않았다. 

 

 

 

 

그래서 다른 거 뭐 없나 보는데 

디저트 냉장고 속에 그래도 남아있는 것들이 있어서 

그래도 다행이라며 열심히 골랐다. 

(고를게 뭐가 있다고 ㅋㅋㅋ)

 

 

 

 

눈길을 끌었던 건 [큰마들렌]이라는 

정말 큰 마들렌이었다. 

크기부터가 신기해서 그걸 먼저 골랐는데 

오리지널, 쿠키, 바질 세 가지 맛 중에서 고를 수 있는 선택권도 남아있는 상태였다. 

(은근 감격ㅠㅠ...;;;)

 

고민 끝에, 직원분께 세가지 맛 중 뭐가 더 맛있냐고 물어보기까지 해서

오리지널 큰마들렌을 고르고

 

포털 메인에서 글로 읽은 

[긴페스츄리와플]도 두 종류나 남아있어서 

흑당 맛으로 하나 골랐다. 

 

그리고 그 맛있다고 하는 커피 한잔(뜨거운 아메리카노 : 1,500원)도 함께 주문했다.

 

 

 

 

평소에 빽다방을 잘 안 가서 몰랐는데 

적립 기능이 있는 멤버십도 있었다. 

무려 10잔먹으면 1잔 무료라니-

게다가 스마트 오더도 된다고 한다. 

자주 이용하실 것 같은 분들은 참고하시길~

 

 

 

 

커피와 함께 봉지로 포장된 긴페스츄리와플(흑당)과 

큰 마들렌을 받고선 매장에서 먹기 시작~

 

내가 본 글에선 맛이 괜찮다고 가성비가 좋다고 

깜짝 놀랐다고 해서 기대감을 가지고 봉지를 뜯어봤다.

 

 

 

 

가장 먼저 큰 마들렌부터~

 

 

 

 

이건 정말 크기는 인정~

내 손바닥이 대략 15cm 정도인데 

그것보다 살짝 작은 거 보니 

공식적인 길이 13cm 이 맞는 것으로 확인됐고, 

 

가격은 2,500원 (가격은 오리지널, 쿠키, 바질 세 가지 맛 다 동일)

무게는 115g이다.

 

 

 

 

마들렌 특유의 모양 그대로 크기가 커진 것이었고, 

볼록한 윗면은 촉촉한 상태, 

아래쪽은 시럽? 잼? 같은 게 발라져서 진득거렸다. 

 

 

 

 

레몬향이 살짝 스치고 

안쪽은 살짝 부드러우려다가 축축한 느낌의 파운드케이크 같은 맛이었다. 

봉지빵의 보름달보다 살짝 부드러우려고 하는 식감이랄까-

 

버터향... 글쎄... 잘... 

 

나쁘지는 않았고, 가격 대비 뭐 수긍이 괜찮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 2,500원에 저 크기의 마들렌이면

맛으로 크게 기대하거나 뭐라고 하면 안 되는 것이다.ㅎㅎㅎ

 

 

 

 

그다음으로는

나를 '신논현 빽다방에 꼭 한번 가봐야지!' 하고 마음먹게 만든, 

긴페스츄리와플(흑당)을 맛보았다.

 

가격은 2,500원(일반/흑당 가격 동일)

중량은 60g

공식적인 길이는 23cm

(신체 대비 : 손끝에서 손목을 넘어가는 길이)

 

 

 

 

가격과 크기 보고 그리 큰 기대는 안 했지만

그래도 은근 궁금했던 것이었던 긴페스츄리와플-

 

요새 또 크로플이라고 

와플과 크로와상이 섞인(크로와상이 페스츄리의 한 종류니까-) 디저트가 유행인데 

그것보다는 덜하더라도 그래도! 페스츄리스러운 식감은 있을 거라 예상했다.

 

윗면은 와플 모양처럼 바둑판 굴곡이 있고, 옆에는 페스츄리다운 겹겹이 층이 보인다.

 

 

 

 

사탕수수흑당시럽이 0.37%, 

흑설탕이 1.84% 들어갔다는 흑당페스츄리는

겉에 원당 덩어리인지 네모난 알갱이들이 붙어있다.

 

이 알갱이 덕에 

먹을 때 살짝살짝 바삭한 식감이 난다. 

 

 

 

 

하지만 빵 자체에서 바삭한 식감은 없었다. 

치킨에 붙은 후레이크처럼 겉면에 붙어있는 알갱이들만 바삭함을 느끼게 했다. 

 

이거 기대를 크게 하지 않았는데도 

정말 실망스러운 맛을 안겨줬다. 

 

스펀지 같으면서도 축축하고 질김이 살짝 섞인 이 씹는 맛... 

그리고 이걸 받치고 있던 종이 포장지와 섞여서 그런지 

이상한 쿰쿰내가 났다. 

 

이건 와플도 아니고 그렇다고 페스츄리는 더더욱 아닌 무늬와 이름만 페스츄리 와플이었다. 

 

크기가 크고 그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라고 해도 

이건 다시 안 사 먹을 것 같다. 

 

만약 포장을 뜯어서 

오븐에 살짝 돌려먹으면 조금 더 나을지는 모르겠으나 

 

그냥 봉지 뜯어서 바로 먹는 건 정말 아닌 듯-

 

전체적인 평은-

마트에서 파는 보름달과 빅페스츄리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봉지빵을 먹는 게 더 나을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