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서울(동대문,중랑,성동,광진)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 앞 예쁜 카페 '반창고'

by 꼬곰주 2017. 7. 10.
반응형

회기역 경희대 주변에 있다는 채식 케이크를 파는 카페 반창고





골목 안쪽 상가 지하에 있다.





입구가 노란색으로 눈에 잘 띈다.





모든 디저트는 버터와 계란이 들어가지 않은 비 동물성이라고 한다.
음.. 그럼 식용유지가 들어간 건가;





*카페 반창고 영업시간*
월-금: 오후 12시 - 저녁 10시
토: 오후 1시 - 저녁 10시
휴무일: 일요일, 공휴일

조금은 가파른 계단을 내려가면 있는 카페



카페 반창고 가격(메뉴)


카페 반창고 가격(메뉴)


카페 반창고 가격(메뉴)



아메리카노(3,500원), 꿀 사과차(4,500원), 채식 당근 케이크(4,000원) 주문 





2016년의 12월~ 크리스마스 전이라서 한창 대학생들의 기말고사 기간이었다.
카페 안은 모두 열공하는 여학생들로 가득했다.






흡사 도서관 같은 분위기;; 그냥 카페를 즐기러 가는 거였으면 시험기간은 피해서 가야 할 것 같다.
말도 조심조심 사진도 조심조심 겨우 찍었다.;





운 좋게 문 바로 옆에 있는 넓은 자리가 딱 하나 남아있어서 겨우 자리를 잡았다.






빈티지 스타일로 구석구석이 소품과 그림들로 꾸며져 있었다. 
심지어 벽 몰딩 대신 있었던 선반에도 전구에 표정이 그려진 전구인형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책도 가득하고 소품들도 가득한 다락방 같은 느낌이었다.



아메리카노, 꿀 사과차, 채식 당근 케이크



아메리카노는 일반적인 아메리카노



꿀 사과차



꿀 사과차는 애플시나몬 차 같은 맛?
홍차에 계핏가루와 꿀에 절인 사과가 동동 띄워져 있었다.





카페 반창고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가 '채식 당근 케이크'라고 한다.
케이크 위에 크림 한 스푼이 퐁~ 올려져 있다.
비 동물성이라는데, 위에 올려진 크림은...;;; 식물성 크림인가?
생크림이 아닌 거? 헐... 그럼 몸에 더 안 좋... 은... 쿨럭; 






맛은 많이 달지 않고 계피향이 살짝 감도는 당근 케이크 맛이다. ㅎ
일반적인 당근 케이크와 많이 다르지 않은 맛~ 버터는 그렇다 치고 계란이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케이크가 저렇게 만들어지는 것을 보니 정말 신기했다.
(속이 예민한 친구는 이거 먹고 속이 편했다고~)





회기역에서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카페 중 하나인가 보다. 
사람들 많아서 조용히 조금만 머물다가 독서실에서 떠드는 것 같은 죄책감이 들어서 얼마 있지 못하고 나왔는데, 다른 때 가면 아기자기 한 분위기에 괜찮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