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경기도

100% 수제 팥 국도 호빵 가평 맛드림푸드 찐빵만두

by 꼬곰주 2024. 1. 26.
반응형

 
 
화천에 있는 시댁에 다녀오는 길이었다. 
눈이 왔기 때문일까? 평소와는 다른 국도로 인도하는 네비를 믿고 길을 달리다가 한가로운 길가에서 찐빵 만두 글자가 유독 눈에 띄었다.
평소에는 그냥 무시하고 지나치는데 이 날따라 이 집에 차를 세우게 됐다.
 
 

 
 
가평 국도변이라 간식을 파는 집들이 많았는데 유독 이 길가만 한산했다. 그래서 눈에 띄었던 듯.


 

100% 직접 삶은 팥을 넣고 직접 손으로 만드는 찐빵으로 확실히 맛이 달랐다.
보통 국도에서 사 먹는 간식들은 다 거기서 거기라 기대 없이 간 곳이었는데, 여긴 왜 맛집으로 인기가 있는지 이해가 갔다.
 
 

가격표

 

찐빵과 감자떡, 만두, 간단한 음료들을 팔고 있었다.
찐빵은 기본 단팥, 찰흑미, 호박으로 세 종류였다. 이 중에서 찰흑미와 호박으로 5개씩 포장해 갔다.
 



주문하자마자 안쪽에서 빵을 꺼내 바로 쪄주셨다. 생각보다 금방 쪄졌다.


1박 2일 팀
사인


빵이 쪄지는 동안 주변 구경을 했다.
옆에 붙은 사진들을 보니 KBS 1박 2일에 나온 찐빵맛집이었다. 故 김주혁 배우가 구탱이 형으로 나오던 시절이었나 보다.

그 옆으로는 영화감독, 배우들의 사인이 엄청 걸려있었다. 유명인들이 많이 오는 곳인 듯...




이 빵들은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다면서 공장표와 수제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주셨다.
표면이 반들반들하면 공장표,
그렇지 않으면 직접 만든 것이니 다른 곳에 가서 사 먹더라도 구분하며 먹으라고 팁을 주셨다.




김이 나는 뜨끈뜨끈한 호빵은 못 참지!
차에 타자마자 먹고 출발했다.




직접 만든 수제라서 정말 표면의 반들함이 없었다.
먹거리 판별법 스킬이 +1됨 ㅎ




크기는 보통 여자의 손바닥만 했다.
짧은 시간에 쪄낸 것이었는데도 속까지 뜨끈했다.




제일 중요한 맛은, 참으로 남다르게 맛있었다.
팥 소가 정말 맛있었다. 달지 않고 알갱이가 살아있는 통팥소였다.
빵도 부드럽고 보송보송했다.

호박과 찰흑미의 맛 차이는 크게 느껴지는 정도는 아니었는데, 요상하게도 내 입맛에는 찰흑미가 더 맛있었다.

호빵은, 특히 길가에서 파는 것은 다 아는 맛,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는데 여긴 확실히 맛있어서 다음에 또 가려고 따로 지도에 체크해 뒀다. ㅎㅎ

절반은 따로 담아서 우리 여사님께 드렸는데 여사님께서도 드셔보시고는 맛있었다고 하셨다. 입맛 까다로운 분이신데 드시자마자 그런 소감을 말씀하신 거 보니, 정말 잘하는 집을 운 좋게 발견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