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서울(은평,마포,서대문)

크림치즈를 들이 부은 당근케이크 연남동 리히트&서울두부

by 꼬곰주 2022. 4. 19.
반응형

 

 

케이크는 기념일만 먹는다? 

노놉!

그냥 먹고 싶을 때 먹는 디저트다. ㅎㅎㅎ

 

 

 

 

요샌 정말 맛있는 디저트 전문점들이 많다.

그중에서

홍대입구역에서 연희로를 따라서 마을 안쪽으로 살짝 들어오면 만날 수 있는

연남동 케이크집은 여러모로 장점이 참 많았다.

이름은 리히트&서울두부 케이크.

 

 

 

 

건물 전체가 하나의 집이 아니라 

0.5층에 있는 곳만 

테이크 아웃을 전문으로 하는 케이크집이다. 

다른 층은 또 다른 카페였다.

 

 

 

오전 11시 - 저녁 9시
(일요일 : ~ 오후 8시 까지)
휴무일 : 월요일
02) 323-0258
@ rihitcake_seoultofu

테이크아웃 전문 : 예약, 포장 픽업만 가능
(택배, 배달 X)

 

 

 

 

먹고 갈 수 있는 자리는 없다. 

택배나 배달도 안하고 

진짜 딱, 직접 와서 포장해가는 것만 가능하다. 

 

당일에 와서도 사갈 수는 있지만

예약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

 

특히,  2~3일전 까지 결제를 완료하면 더더 좋다.

그렇게 하면 무려 20%나 할인해 주는데,

 

그렇게 하면

유기농 밀가루에 

리얼 진짜 순수 버터, 순수 생크림,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등

좋은 재료들로 만드는 것을

프랜차이즈보다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름이 [리히트&서울두부] 인 것은

가게 안에 들어갔을 때

한쪽은 [서-울두부]로, 

또 다른 한쪽은 [리히트]로 공간이 나눠지기 때문이다.

 

 

왼쪽의 서-울두부

 

 

서-울두부는

100% 국내산 쌀가루와 두부로 만드는 디저트를 파는 곳이다.

글루텐 프리를 원하시는 분들껜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

 

 

 

 

오른쪽이 Rihit 케이크.

 

 

 

 

맥선 유기농 밀가루와 

100% 진짜 생크림, 100% 우유 버터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등

건강하고 좋은 재료들을 쓴다.

 

그러니까 2~3일 전 선결제 예약해서 할인받으면 꿀이라고 하는 거~~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득템, 꿀 정보다.

 

 

 

 

내가 갔을 땐 

시즌 메뉴로 딸기눈꽃 케이크가 있었고 

거기에 더해 다섯 종류가 더 있었다. 

 

 

 

 

한판으로 된 것뿐만 아니라 

조각으로 된 것들도 준비돼있어서 

커피와 함께 디저트로 즐기기 위해 사갈 수 있다. 

 

각 네임택에는 

당도가 어느 정도 되는지 표시도 돼있어서 

입맛에 맞춰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조각은 5,500 ~

1호는 29,000 ~

2호는 4만 ~ 로 

일반적인 수제 디저트 숍들과 비슷한 가격대였다. 

어떤 건 요새 물가와, 연남동이라는 걸 생각한다면

오히려 더 착한 가격이라고 느껴지는 것도 있었다.

 

 

 

 

파티할 때 필요한 꾸밈 용품이나

숫자 초, 토퍼 등도 있어서 

여기저기 찾아다닐 필요 없이 

이곳에서 모두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돼있었다.

 

 

 

 

난 캐롯캐롯 1호로 픽업해왔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이었다.

위에는 앙증맞은 당근들이 꾸미고 있어서 

귀욤미는 제대로 있었다. ㅎ

 

 

 

 

맛을 보기 위해서 한 조각을 잘라봤는데 

단면 보고 놀랐다. 

 

시트와 두께가 비슷하거나, 혹은 더 두껍게 들어간 크림치즈 층 때문이었다. 

크림치즈를 들이부었다고 생각되는 듬뿍듬뿍 비주얼~ 

 

눈에도 보이는 큼직한 호두 알갱이와 

잘게 다져진 당근 조각들도 보였다.

 

 

 

 

한입 먹어보니

꾸덕꾸덕하고 진한 치즈와 촉촉한 시트가 합쳐지며

입안에 들어가자마자 녹아버렸다.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며 오도독 씹히는 호두와

은은하게 풍기는 시나몬 향,

전체적으로 단맛이 강하지 않아 마음에 들었다.

단맛이 올라오나? 싶으면 호두가 담백함으로 균형을 잡아줬다.

 

한 조각만 먹어야지~하고 잘랐는데,

한입을 떠먹는 순간, 넋을 놓고 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됐고

결국 이날 반판을 다 먹어버리게 됐다. ㅎㅎㅎㅎ

 

정말 아껴먹어서 이틀 만에 다 먹었ㄷ... ㅎㅎㅎㅎㅎ

 

한판 다 먹은 사람으로서 쓰는 글이라

이미 맛도 다 알고 퀄리티도 경험했기에,

여기가 얼마나 매력적이고 보물 같은 연남동 케이크집인지~~~

폭풍 칭찬을 저절로 하게 된다.

이쯤 되면 정말 홍대 디저트 맛집 인정!

다들 가기 전에 꼭 결제를 동반한 예약하고 가시길 바란다. 이거 리얼 dog 꿀이다 꿀!!

 

 

https://youtu.be/CzUQ5Rb2hI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