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인천시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 석모도 가는 길 카페 분위기도 좋은 온실&정원 '카페 다루지(daruzi)'

by 꼬곰주 2018. 11. 14.
반응형




9월 날이 좋던 어느 날-온천여행을 계획하고 출발했던 강화도 
검색에 검색을 해서 찾아낸 대한민국에 몇 개 없는 노천온천인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을 가던 길이었다.
원래는 덕구 온천보다 먼저 갔던 온천행이었는데- 더 늦게 쓰인 이유는 뒷글(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 글)에서 밝혀진다. 두둥- ㅎㅎ





아무튼 카페 다루지를 콕 집어서 간 건 아니었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을 가는 길에 휙~ 지나갔던 "카페 다루지"라는 작은 팻말이 보였다. 어딘가 모르게 엄청 익숙한 이름이었다. 
내가 가고 싶어서 눈여겨봤던 곳 중 하나인 것 같은 그 이름!
나보단 운전하던 동행이 그 표지판을 더 먼저 발견하고 "엇! 다루지? 거기 아냐?"이랬더란다.
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점 찍어뒀던 곳에 우연히 가게 되다니!!
왠지 행운이다!라는 느낌이 들었다.





산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길을 따라 도착한 다루지의 주차장~ 
주차장도 넓고, 밑에 나오겠지만 전체적인 대지가 넓다. 넓고 한가로운 분위기를 가진 곳이었다.





어중간한 휴일이었어서 주차장은 한산했다. 차를 주차하고 봤는데, 돌로 예쁘게 담이 쌓여있는 문이 보였다.
그 오른 편으로는 닭? 토끼 등이 살고 있는 듯한 우리도 보이고,





그 안쪽으로는 뭔가를 재배하고 있는 듯한 밭과 더 안쪽으로는 창고처럼 보이는 빨간 문도 보였다.
비록 들어갈 순 없는 곳인 것 같긴 했지만, 여기서 부터도 뭔가 예쁨이 줄줄~
유럽풍의 작은 마을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다.
알고 보니 이곳에서 재배한 작물들로 디저트나 샐러드 등을 만들어 판매한다고 하는 듯-



강화도 카페 다루지



그렇게 그곳을 지나 본격적으로 카페로 들어가 봤다. 카페 입구도 갈색 돌로 쌓아 아치형으로 만든 대문이었다. 





*카페 다루지(daruzi)*
영업시간: 오전 9시 - 저녁 7시
휴무일: 없음(연중무휴)

인스타그램 @daruzi.yeonmi

인스타그램을 보면 여기서 유명 잡지 화보 촬영도 진행됐고, 플리마켓도 종종 열리는 것 같다. 
잠깐 보니 플리마켓에서 앤티크 찻잔이나 소품들도 판매했나 보더라.. 구경 가면 재미있을 텐데, 멀어서 아쉬울 뿐...






카페 본관 앞마당도 널찍했고, 커다란 나무그늘 아래로 테이블도 놓여있었다.
잘 가꿔진 정원과 분위기 있게 햇빛을 가리는 가림막까지~ 한적한 느낌 제대로였다.





이때만 해도 공기가 맑고 파란 하늘에 좋은 날씨가 계속돼서 야외 자리에 사람들이 많았다. 
낮의 햇빛은 뜨겁고, 바람은 차고, 그늘에서 살랑살랑 부는 바람에 나뭇잎들이 사락사락 소리를 내는 것을 듣는 게 참 좋은 계절이었다.



본관



다루지는 크게 3공간으로 나눠볼 수 있다.
본관(건물 안)/본관 앞 마당 정원/더 넓은 야외정원

세분하게 되면 4공간이 된다.
본관(건물 안), 본관(온실 공간), 본관 앞 마당 정원/더 넓은 야외정원
내가 이곳을 포털에서 보고 이름을 기억하고 있었던 것이었는데, 포털에 올라온 사진은 본관의 온실 공간이었다.



출입 금지~ 여긴 카페가 아님



우선은 본관부터 보기 위해 건물로 들어갔다. 정문에서 들어가면 건물이 두 채가 보인다. 
왼쪽에 계단으로 올라가는 곳은 울타리로 막혀있었다. 아마도 안채인 것 같았다.



다루지 카페 본관



빨간 지붕에 하얀 벽으로 된 건물
문이 활짝 열려있는 곳이 들어가라고 돼 있는 곳이겠지? 혹시 몰라 살짝, 두리번거리며 접근했다.





가까이 가보니 여기가 카페 공간이 맞는다는 확신이 들었다. 
초크 보드로 만든 안내판에는 daruzi라는 글자와 함께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저 그림 속의 강아지는 실제로 카페에서 기르는 강아지다. 이름은 탱자~ 살구와 자두라는 고양이도 곳곳에 숨어있는데, 아이들이 사람들을 많이 봐서 시크하다. ㅎ 특히 탱자는 영리하게도 간식 주는 사람에게만 다가간다. 그리곤 간식이 떨어지면 그대로 슝- ㅎ





입구 쪽도 아기자기한 화분들로 꾸며놨다. 
9월 말인데도 이때까지만 해도 식물들이 모두 푸른색이었다. 



본관 내부



건물 안으로 들어가니 체리색 나무 바닥과 하얀 벽으로 된 깔끔한 인테리어의 공간이 나왔다.
주문하는 곳은 천장이 높아서 더 넓고 개방된 듯한 느낌이 들었다. 위에 걸린 초 모양의 조명이 유럽풍? 빈티지 풍? 을 좀 더 느낄 수 있도록 해줬다.





가운데에는 대형 원목 테이블이 자리를 잡고 있다. 대규모 모임도 가능할 것 같은 분위기였다.






구석구석 작은 화분들과 피규어, 커피 관련 소품들로 꾸며져 있었다. 



다루지: 프랑스 자수 클래스



프랑스 자수 클래스도 있나 보다. 





저 안내문을 보고 나니, 다루지 안을 꾸미고 있던 소품들 중에 자수가 놓인 것들이 더 잘 보였다.
작은 꽃이나 풀을 수를 놓아 만든 액자부터, 피아노 덮게라던가 무릎담요 같은 것까지~
다루지 안에 자수 작품들이 있었다. 사진을 보다 보면 숨은 그림 찾기 하듯 자수 작품들이 보일 것이다.



카페 다루지 가격(메뉴)



우선은 주문부터 하고, 음료와 디저트가 나올 동안 구경을 해보기로 했다. 

메뉴판은 각 공간의 벽마다 붙어있다. 그 점이 특이했다. 
메뉴판을 보기 위해 카운터에 붙어있지 않아도 된다는 말씀~ 



다루지 디저트(당근 케이크, 쿠키)


다루지 디저트(프루츠 깡빠뉴)



디저트로는 당근 케이크, 다루지 쿠키, 프루츠 깡빠뉴 등이 있었다.
아메리카노 아이스(6,000원), 아메리카노 뜨거운 것(5,000원), 당근 케이크(5,000원) 주문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지 않아 다행이었다. 
요전 날 마이 알레 갔다가 너무 비싸서 ㅎㄷㄷ 했는데, 다루지 가격을 보니 이 분위기에 이 가격이라 ~
이 정도 가격이면 수긍할만하다고 동행과 함께 가격에 대한 열띤 대화를 했다.
솔직히 마이 알레 비싸긴 참 비싸다.



본관 (건물 안)




아치형의 큰 창문이 있고,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따스한 빛과 앞 마당이 보였던 다루지의 내부 공간,
4인용 테이블들과 편한 의자들로 구성된 곳으로 하얀 벽과 그곳에 색색의 그릇들과 타일들이 걸려있었다.





흰색, 아치형, 돌 느낌- 이 세 가지가 가장 주가 되는 인테리어의 특징이었다. 생각보다 빡빡하게 자리들이 배치돼 있었는데, 그래도 몇몇 자리는 구석진, 벽으로 둘러싸인 곳에 있어서 약간의 독립된 것 같은 느낌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겐 적당할 것 같았다. 빈티지 소품들과 찻잔들로 꾸며져 있었고, 웬 옷과 모자들도 주르륵 걸려있었다. 
옷과 모자 같은 건 아마도 판매하는 것인 듯..





안쪽으로 들어가면 화장실이 있는데, 뜨개질 된 레이스 가림막이 분위기를 편안하고 깔끔해 보이도록 해줬다.





준비된 음료를 받아들고 본관의 중앙 내부를 지나 옆쪽으로 나있는 또 다른 공간으로 갔다.



본관(온실 공간)



온실이 나왔다. 내가 다른 글로 보고 다루지를 기억하게 한 공간이다.
베란다 부분에 유리창을 씌워 온실로 만든 것 같았다. 삐걱대는 나무 바닥, 자수가 놓인 하얀 천이 걸린 천장, 나무 테이블과 라탄으로 된 의자들, 푸릇푸릇 한 식물들이 잘 어우러져 있었다.





날이 더 추워지면 가장 인기 있을 것 같은 공간이다.








온실 공간에서 좀 더 바깥쪽으로 나가면 또 다르게 분리된 공간이 나온다.






온실 공간 뒤편으로 별도로 마련된 방 같은 곳이었다.
큰 책상에 옆에 서랍장, 그리고 천과 함께 틈틈이 보였던 재료들~수업이 열리는 공간 같았다. 





가족단위로도 많이 찾는 곳이라 아이들에 대한 주의 문구가 붙어있다. 
노 키즈존이 아닌 대신 기본적인 매너는 필수 이지 않을까~





여유롭게 책을 읽다 쉬어갈 수 있게끔 중간중간 책이 꽂혀있는 선반들이 보인다.





정원 공간으로 나가기 전 통로 같은 곳에 작은 공간이 마련돼 있었다. 단체로 왔을 때 괜찮을 법한 곳이다.
벽 하나 가득 초크 페인트가 칠해져 있고, 그림이 그려져있는데, 이 카페에 관련한 스토리 인 것 같다.
바로 옆 농장에서 재배한 작물로 디저트를 만들고, 플리마켓이 열리고, 사람들이 와서 차를 즐기고~





그 옆쪽으로는 퀼트 작품과 닭이 수놓아진 덮개를 씌워놓은 피아노가 한 대 있다. 그냥 장식품인 줄로만 알았는데, 특별한 음악회에서만 쓰이는 피아노란다.






그리고 또 그 옆에도 자리가 있었고, 
붙박이 장식장 안에는 앤티크 인형, 수제 인형과 앤티크 그릇들로 가득 차있었다. 





실내 구경을 다 하고, 드디어 바깥으로 나왔다. 안쪽 온실 쪽에 있을까 고민하다가 우리도 바깥쪽에 자리를 잡았다. 공기도 좋고, 바람도 좋고, 하늘도 파랗게 예뻤으니까~ 이런 날은 실내보다는 야외가 정답이었다.






각 테이블마다 작은 꽃병들이 놓여 있었다.





햇빛이 강해서 우선은 여기서 그늘진 자리를 찾아 앉았다. 본관 앞 마당 정원과 더 넓은 야외정원은 우선은 주문한 음료와 케이크를 먹고 구경해보기로 했다.



뜨거운 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 당근 케이크



립 부분에 칩이 나간 머그를 활용해 포크와 티슈를 담아줬고, 
라탄 컵 받침과 나무 도마 위에 케이크가 세팅되어 나왔다. 케이크 옆에는 작은 허브 잎까지~
위생적이게 도마 위에 유산지를 깔아줌~



뜨거운 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 당근 케이크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신맛과 쓴맛이 오묘하게 섞인 첫 맛을 가지고 있었다. 
바디감은 가볍고 끝 맛이 없는데, 첫 맛에서 대부분의 맛이 나고 끝났다.



아메리카노(hot)



뜨거운 것도 같은 방식으로 내려진 커피였겠지만, 온도에 따라서 느껴지는 맛이 틀리니~
아이스보다는 쓴맛이 더 잘 느껴졌고, 산미가 살짝 있으면서도 고소함이 아주 조금 스쳐갔다. 





커피에서 공통적으로 느껴지는 쓴맛의 종류가 시큼한 쓴맛이랄까~



당근 케이크




보통 카페에서 파는 조각 케이크들보다는 살짝 더 큰 조각이다. 
촉촉하고 보송하면서도, 계란이 많이 들어간 것 같이 부드럽고 탱탱한 식감이었다.
당근 케이크 특유의 시나몬 향은 은은했으며, 단맛이 강하지 않아서 더 좋았다.
전체적으로 맛있었고, 마음에 들었다.
한동안 밖의 햇빛과 바람을 보고 느끼며, 시간을 보냈다. 원래 일정 중 계획에 없던 카페에 들린 거라 좀 더 일찍 움직였어야 했지만, 그럴 수 없었다. 이 시간과 이 풍경이 정말 좋았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후, 당근 케이크도 다 먹었을 때쯤- 주변을 돌아보기 시작했다.





옆에 있는 숲의 나무들이 만들어준 그늘과 천막을 쳐서 만들어진 그늘 사이로 드문드문 테이블이 놓여 있었다. 아무래도 실내공간보다는 더 간격도 넓고 고요함과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곳이었다.







주변을 돌아보다가 아예 건물 밖에 있는 더 넓은 야외 정원으로 나가기로 했다.





계단도 있고, 앞에 울타리를 쳐있지만 아무래도 층고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 야외 구역은 노키즈 존이다.





테이블이 놓여있는 곳은 총 두 개의 층으로 되어있고, 앞의 뜰과 논을 보게 돼 있었다.






오래된 것 같은 커다란 나무가 자연의 그늘을 만들어 주던 곳





그 밑으로 있던 데크자리~








좀 더 튀어나온 데크자리는 딱 한 팀만을 위한 공간인 듯하게 제일 분위기가 괜찮았다.





옆쪽으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있어 내려가봤다. 과연- 뭐가 또 있을까~






위에서 내려다 보기만 했던 잔디밭과 분수가 보였다.





그리고 그 밑으로는 돌로 쌓은 담과 그 위에 작고 붉은 꽃들이 한가득 피어있었다.
뜰로 들어갈 수 있는 곳은 나무 울타리가 쳐 있었는데,





가까이 가보니 거위?들이 물통에서 장난을 치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이 전까지는 안 보였는데, 거위들도 기르시나 보다.





이 밑에서 봄과 가을에 플리마켓이 열리는 것 같다. (인스타 공지 확인)





꽤 넓고, 각 공간마다 매력이 있었던 다루지~ 그렇게 모두 다 돌아보고, 할 일을 다 했다는 생각이 들자, 이 날 여기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자리에 앉았다. 

그렇게 그 자리에서 멍- 하게 계속 풍경을 바라만 봤다. 나뭇잎을 건드리는 사락거리는 바람 소리도 좋았다. 
습하지 않고 맑은 공기도 좋았다. 
고요함도 좋았다.





물 장난을 치던 거위들이 본격적으로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시작했다. 
위에 올라와서 조금 남겨놓은 커피를 마셨다. 내가 갔을 땐 카페 전체적으로 음악이 흘러나오지 않았는데, 아마도 자연 그대로의 고요함이라던가 바람소리 등 만으로도 충분했기 때문이 아닐까?

산속에 있는 큰 규모이지만 아늑함과 평화로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카페였다.
잘 가꿔진 정원과 뜰에 앞이 탁 트여서, 봄이나 가을 중 날이 좋은 때에는 야외 자리가 단연 인기일 것 같다.
가격도 많이 비싼 편도 아니었고, 디저트가 맛있었다.
건물 내부 자리는 한정적인 건 이해하지만, 자리 간격이 너무 좁아 사람이 많을 땐 답답할 것 같다.

결국 생각했던 것보다 여기서 시간을 많이 보내면서 온천에 가겠다는 계획에 큰 차질이 빚어지게 됐다.
원래 카페에서 그렇게 오래 못 있는데, 여긴 유독 오래 머물렀다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