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이벤트

에코 팩토리 '피부 고민 상담소' 이벤트 당첨: 방문 후기

by 꼬곰주 2017. 6. 2.
반응형

개인적으로 정말 믿고 천연 제품을 만들 재료를 구매하는 쇼핑몰이 몇 군데 있다. 
그중에 내가 최고로 치는 곳인 '에코 팩토리:솝 스쿨'





화장품을 직접 제조해서 판매하는 브랜드도 가지고 있는 쇼핑몰인데, 
가격은 다른 곳보다 좀 있는 편이지만 그와 비례하게 정말 믿을 만하고 좋은 원료들이 있는 곳이다. 
심지어 스티커(라벨지), 포장 박스를 비롯해 사용하는 용기까지 고급스럽고, 불량률이 거의 없어서 
좀 비싸더라도 중요한 것을 시켜야 할 땐 꼭 여기서 주문한다.

여러 가지 이벤트도 매달 진행되는데,





지난 4월에 진행된 이벤트 중 '에코 팩토리:솝 스쿨'의 '피부 고민 상담소'에 내가!! 당첨됐다.


나이 들어 칙칙해지고, 푸석해지고, 주름이 늘어만 가는 내 피부 고민으로 응모한 결과!
정말 감사하게도 뽑아주셔서 연락을 받고 알려준 주소로 찾아갔다.





'(주)에코먼트'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사무실이었다.
쇼핑몰 홈페이지에 나온 에코 팩토리 아카데미와는 약간 다른 주소이다. 
아마도 여긴 연구소이거나 회사 직원분들의 사무실이거나 연구소 같다.
아무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던 에코 팩토리 ~

(에코 팩토리는 별도의 오프라인 재료 쇼핑몰이 있지 않다. 그게 한가지 아쉬운 점..)





을 누르니 담당자분께서 나오셔서 당일 아침부터 날 기다리셨다며 친절하게 맞이해 주셨다. 






세 분 정도의 직원분들을 뵀는데, 역시나 피부와 화장품에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 그런지 
피부에서 광채가~^^ 그리고 모두 미소도 정말 아름다우셨다. 덩달아 기분이 화사해졌다는~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간단히 촬영도 진행한다고 하셨다. 
(이날 진행했던 이벤트를 인터뷰로 마무리 했다.)
조명장비도 있었는데, 그건 제품 사진 촬영하실 때 쓰시는 것으로 추정된다. 






회의실 이곳저곳에 '비에코(Vieco)'(에코먼트에서 제조 판매 중인 화장품 브랜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http://www.vieco.co.kr/






에코 팩토리 쇼핑몰에서도 본 용기들과 스티커(라벨지)를 보니 왠지 신기하고 반가웠다^^
역시 용기들도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에팩 스타일~






푸릇푸릇 싱그럽게 꾸며놓은 공간도 있었다. 
내가 쓰고 있는 '핑크 볼륨 파우더 무기자차 선크림'도 보이고, 캔들, 화장품들이 잘 전시되어 있었다.
제품 올려두고 찍으면 예쁘게 나올 듯한 공간이다.

그리하여 이 곳에서 이 날 진행된 1:1 이벤트~*

간단한 설문조사 후, 피부 테스트를 했다. 
이날따라 갑자기 피부가 뒤집어져서 울긋불긋 엉망이어서 참.. 민망했는데, 
그래도 마침 이런 기회가 있어서 여러 가지 팁을 받을 수 있어서 더 좋았달까~

건조한 피부라면 수딩젤 같은 수분감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되 지속적으로 계속 덧발라주면 더 좋다고 한다.
아무래도 여름도 다가오고 있어서 유분감이 강한 제품보다는 산뜻한 수딩젤을 만들어 볼까 했는데, 
시나- 꼭 빨리 만들어서 써야겠다.

내가 올린 피부 고민에 대한 '맞춤형 레시피 북'을 제작해주셔서 그걸 보면서 여러 가지 이야기도 하고, 
레시피 북 속에 있던 화장품 중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얻었다.
맞춤형 레시피북도 득템이라 생각했는데, 그중 한 제품도 만들어 볼 수 있다니!!





그래서 이날 만들게 된 *불독롤온*
불독처럼 쳐진 주름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줄 롤 용기에 담긴 기능성 화장품이다. 





레시피에 나온 재료를 잘 계량해서 넣어주고 섞어 주고, 롤 용기에 잘 담아주면 끝~
만드는 건 정~말 간단하고 시간도 몇 분 걸리지 않는다. 

레시피에 있던 재료들 중 다른 것들은 익숙한 것들이었는데, '참마 피토 뮤신'은 이날 처음 써봤다.
써 본 후 반해버림! ㅎ 내 스타일이었다. 식물계 추출물에다가 점도 및 가진 기능까지 하는 재료이다.



불독 롤온



그렇게 만든 '불독롤온' 2병+1/3병~~완전 득템!!
쓰기도 편하고 사용감도 산뜻해서 생각날 때마다 바르고 있는데, 글 쓰면서도 주름에 문질 문질하고 있다. ㅋ

이날 상담받고, 제품도 받고 와서 화장품 라인에 살짝 보충을 해서 피부관리를 한 결과
일주일이 지난 지금, 트러블이 내려가고 피부가 거의 안정화 되어가고 있다.





화장품도 만들고, 레시피도 얻어서 신나하고 있던 순간! 헛!!! 또 선물을 주셨다.
언젠가 에코 팩토리 사이트에서 보고 신기하고도 궁금하게 생각했던 '주름 방어 치즈크림'까지 들어있었다.
안 그래도 맞춤형 레시피 북에 있던 '치즈크림' 페이지를 보면서 이거 신기하고 궁금하다 했더니 딱! 챙겨주심!

간략한 인터뷰도 진행됐는데,(물론 내 얼굴은 안 나오게 촬영해주심;ㅎ)
내가 횡설수설해서, 만약에 그 영상을 다시 보게 된다면 엄청 부끄러울 것 같다.ㅎ 


내가 대답도 너무 딱딱하게 하는 데다가 재미도 없는 성격이라 담당하셨던 분께서 엄청 고생하셨을 듯하다.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집에 와서 다시 풀어본 선물 보따리~
동안 앰풀, 광채 엠플, 젤리 핑크 마스크팩 베이스, 시트, 마스크팩 파우치가 들어있었다.
1일 1팩을 하면 피부가 정말 좋아지는 걸 직접 경험했던 1인으로서 
마스크팩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있었는데, 이것도 적중!
거기에 동안 앰풀에 칙칙한 피부 톤 고민에 딱 맞는 광채 앰플까지 들어있었다.
계탄 날이었다. ㅎㅎ


그리고 나서 며칠 후....





두둥! 택배로 온 에코 팩토리의 두 번째 선물!!
에코 팩토리 개발제품 중 디퓨저 라인의 '퍼퓸 살롱 프리저브드 플라워 디퓨저 200ml 세트'와 




내가 격한 반응을 보였던 참마 피토 뮤신, 콜라겐 펩타이드, 미백 펩타이드가 배송되어 왔다. 
상담했을 때, 내가 기능성 원료 중 펩타이드류를 잘 안 써봤다고 말씀드렸었는데, 펩타이드류가 좋다며 추천해주시더니, 상담 내용을 잘 기억해두셨다가 센스 있게 골라서 보내주신 것 같다.




에코 팩토리 '퍼퓸 살롱 프리저브드 플라워 디퓨저'



내가 만들어서 선물만 많이 했던 디퓨저 세트!
(물론 내가 선물할 땐 이렇게 완벽한 세트로 하진 못했지만 ..)
내가 직접 선물로 "받은 건" 처음이었다. 
첫 디퓨저 선물이 에팩스타일의 심플하면서도 고급 지고 향긋한 느낌이어서 더욱 기분이 좋았다.






200ml의 디퓨저 병(라벨지가 붙어 있었는데 사진엔 병이 돌아가서 나왔다는..;)과 
디퓨저 액, 프리저브드 플라워 그리고 안쪽에 섬유 발향 스틱(블랙)이 들어있다.

쇼핑몰에서도 팔고 있는데, 요새 반값 할인을 해서 정말 놀랄만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누군가에게 선물하기에 정말 딱! 완전 센스만점 아이템이라 생각이 들었다.





비록 집에 멋~지게 장식할 곳은 없지만 그래도 '이것만은 내가 꼭 쓸 거야!'라는 생각에 받자마자 개봉해서 
집에 그나마 잘 보이는 곳에 장식해 뒀다.  





눈에 봐도 이쁘고, 향도 좋고, 그래서 볼 때마다 기분도 좋아진다. 

한 1시간 반 정도 걸려서 간 성남의 야탑역- 오갈 때 시간도 걸리고 편한 길은 아니었지만
확실히 간 보람이 200-300% 있는 경험이었다.

가기 전 날에도 두근두근했고, 
방문한 날에도 신나서 두근두근, 
돌아오는 길에도, 돌아온 며칠 후까지 계속 좋았던 기억에 계속 두근두근하게 해준 
에코 팩토리에게 정말 무한 감사를 드린다.

*저랑 상담해주셨던 분이 연구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때 당시 신나는 기분에 정신도 없고, 원래 기억력도 좋지 않아서 정확한 직함과 성함을 알지 못해 
두리뭉실 담당자분으로 칭했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게 되신다면 그 점 양해해 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