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주네공방/천연비누

[6월의 작품&기부] 전통무늬 mp 비누 '어성초&파프리카'

by 꼬곰주 2017. 6. 23.
반응형

6월에 기부한 물품 중 한가지 '비누'
mp 비누로 천연비누다 아니다 말이 많다. 
근데 엄밀히 따지면 천연비누 쪽에 속하는 비누~
베이스만 공장에서 나온다 뿐이지 만드는 과정이나 들어가는 재료는 
시중의 화학 비누들보다 그나마 순하고 괜찮은 것들이 쓰인다.





이번에 만든 비누들의 몰드가 좀 큰 거라서 비누 한 조각의 크기가 엄청 크다. 
시중 일반 비누들이 80-100g인데, 이건 130g 정도이다. 
그래서 묵직하고 크기가 크다. 1kg 베이스를 녹였는데 7조각 정도 밖에 나오지 않았다.
참고로 이 몰드로 만든 비누가 예전에 방영돼서 내가 열심히 봤던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에 나왔다.
아이유가 세안제를 만들었다며 왕후들에게 선물했던 그! 그 모양이다. ㅎㅎㅎ
나도 좋아했던 모양의 몰드라 모아서 가지고 있던 거라 드라마 속에서 보고 바로 알아봤다는~~~ㅋㅋ

어성초(트러블, 여드름 피부) 비누와 파프리카(피부미용) 비누 두 가지 종류로 만들었다.



어성초 비누



*어성초 비누 구성 성분*
어성초 분말, 티트리 E.O, 정제수, 불투명 mp 비누 베이스

항염 기능과 트러블 개선 효과를 가진 티트리 에센셜 오일과 어성초 분말을 사용하여
여드름, 문제성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누로 만들었다.



파프리카 비누



*파프리카 비누 구성 성분*
파프리카 분말, 유기농 그레이프프루트 E.O, 식물성 무수 에탄올, 불투명 mp 비누 베이스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보습효과를 가진 파프리카 분말에 그레이프프루트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피부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누로 만들었다.

포장을 엄청 고민했는데, 생각보다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나온 것 같아 스스로 만족하며 기부했다.
아직 기부한 곳에서 바자회를 열기 전이라 반응은 잘 모르겠지만 
반응이 좀 좋아서 도움이 될 수 있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