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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리뷰/생활 속 정보

[생활정보] kt화재 서비스장애보상: 통신구 화재 보상조회

by 꼬곰주 2019.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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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화재 서비스장애보상 조회(kt홈페이지 메인화면)



 원래는 다른 걸 알아보려고 kt홈페이지에 들어간건데, 지난 11월 24일(토요일) kt 아현국사 통신구 화재관련 보상과 관련해서 팝업창이 떴다.

 그날 분명 나도 통신불가능 상태지역에 간일이 있었기 때문에 부랴부랴 조회 해봤다.


kt홈페이지: https://www.kt.com/




 팝업 차단을 해놓은 경우 팝업이 안 뜰 수도 있다. 그럴 때는 "고객지원>공지사항>3페이지"으로 접근하면 메인에 뜬 팝업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201년 12월 12일부터 띄워놓은 공지인데, 나도 이 홈페이지에 잘 들어오지 않아 이런게 있었는지도 몰랐다. (2019년 1월 15일 현재기준이라 페이지는 넘어갈 수도 있다. 공지글이 올라온 날짜를 보고 찾으면 된다.)




kt통신구 화재 보상

- 보상 대상:

  · 장애지역에서 연속 3시간 또는 누적6시간 동안 무선상품의 서비스를 받지 못한 고객/

  · 장애 지역에서 설치 된 유선상품의 서비스를 받지 못한 고객

- 장애지역: 서대문고, 모포구, 은평구, 용산구 및 중구, 영등포구 여의동, 고양시 덕양구 일부

- 보상시기: 2019년 1월 요금청구서에서 자동감면처리


 다행히 찬찬히 읽어보니 보상은 요금청구서 상에서 자동감면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와 보상금액 등을 예상해보는 그런 것이었다. 순간 보상신청을 하라는 화면인 줄 알고, 혼자서 화나있었다. ㅎㅎㅎ(보상 조회하고 신청하지 않으면 보상 못 받는 줄 알았다.)


 왜냐면 꼭 이런일이 발생하면 무방비하게 피해는 당하게 해놓고, 보상을 할 때는 소극적인 태도로 나오기 때문이다. 적어도 전체 공지 문자 등을 보내는 것으로라도 소식을 알려야 하는 것이 아닐까- 암튼 이건 보상 여부와 보상 금액을 그냥 확인만 하는거였으니 워워~ 





 본인인증을 통해 보상여부를 조회할 수 있다. 열심히 개인정보를 입력해서 인증번호 까지 받아 "보상조회" 클릭~!

 그 날 명동에 생각보다 오래 있었어서, 100원이라도 받을 수 있을거야!!! 하면서 나도 은근 기대했다.


 



두둥- 난 보상대상이 아니란다. ㅠㅠ


화재가 몇시에 일어났지.. 하아- 또 찾아서 상담을 해야하는가.. 깊은 고민에 빠졌다가 관두기로 분명 3시간 살짝 안된다는 답변을 들을 것 같았다. 내 핸드폰이 정확히 언제 통신불능상태가 됐는지 내가 지금에와서야 알 수 없는 일이고, 왠지 그 시간들을 찾아내는데 들이는 시간이 더 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난 포기-_-;;;; 의지 박약인건지;;


 대신 나 말고 다른 분들 중 한분이라도, 미리 통신비 보상 여부라도 알고 계시라고 작은 소식하나 올려본다.


 밑에는 FAQ (자주묻는 질문) 중 내 기준으로 제일 중점적이고, 궁금할 것 같은 질문&답변을 캡쳐해 정리해봤다.





 요금 보상 산정액

 - 기본료, 부가서비스, 음성/데이터/문자 초과분, 장비 임대료가 포함된

 - 화재 사고 발생 직전3개월(8월~10월) 이용 요금의 평균값

 (가입비, 설치비, 단말기 대금,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렌탈비 등은 제외)






 장애 지역 판단기준

 - 무선 서비스: kt기지국, 휴대폰 등 단말과의 신호 전송 유무를 기준으로 연속3시간 or 누적 6시간 장애 발생

 - 유선 서비스: 인터넷, TV, 집전화 등의 상품이 설치된 주소 기반





화재 발생 당일 장애를 겪었다면 현 해지했더라도 보상 대상에 포함됨





 통신장애를 분명 겪었는데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올 경우는 서비스장애보상전담센터로 전화해봐야 한다.

 단, 보상기준이 연속 3시간 or 누적 6시간 장애 발생시라는 거~

 - 서비스 장애 보상 전담센터 : 080-001-0100

 - 상담시간: 평일- 오전 9시 ~ 저녁 8시/휴일- 오전 9시 ~ 저녁 6시 





 한가지 더~ 알뜰폰(MVNO) 고객은 해당 알뜰폰 사업자 고객센터로 문의해야한다.


 근데 그 지역에 있다가 정말 중요하고 큰 일로 통신을 못하게 됐는데, 연속 3시간이 안돼서 큰 피해를 본 경우는 대체 어째야 한단 말인지... 통신요금으로는 안되니 소송으로 가야하는 것인지.. 헐...


 인터넷, 통신 강국이라고 하는데, 이런일이 발생하면 정말 그 일대 업무들이 모두 마비돼 버리니 큰일이긴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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