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21

[동작구 사당동] 비오는 날에도 아이스라떼를 찾게 만드는 '제일커피' 비오는 날에도 아이스 라떼를 찾게 만드는 '제일커피' 글/사진 꼬곰주 나의 최애 라테가 있는 카페는 남성역에 있는 제일커피다. 방문은 여러 번, 글은 그것보단 적게, 그래도 여러 번 올리긴 했다. 첫 방문 https://ggogomzoo.tistory.com/424 [동작구 사당동] 남성역 카페&커피 추천 '제일 커피' 남성역 근처에 테이크 아웃 전문 카페(커피집) '제일 커피' 한창 선거 때문에 온 거리가 시끄러운데, 이날따라 '제일 커피' 앞에 선거 유세 차량이 아예 자리를 잡고 쿵짝쿵짝하고 있어서 접근이 어려웠다.; 선거.. ggogomzoo.tistory.com 그다음 방문 https://ggogomzoo.tistory.com/664 [동작구 사당동] 여기 라테 맛이 계속 생각나~! 남성역 카페 .. 2019. 4. 30.
[용산구 갈월동] 숙대입구역 식물이 가득한 카페 '모' (Cafe Mo) 숙대입구역 보타닉 카페 '모 : Mo' 글/사진 꼬곰주 정말 오랜만에 친구와 만나 밥도 먹고 카페도 간, 나에게 작은 쉼표를 찍어 준 날~ 비가 살짝 내렸지만, 공기도 좋고 오래간만에 쉬는 거라 기분이 좋았다. 카페 모(Mo) - 영업시간: 오후 12시 - 저녁 10시 - 휴무일: 일요일 - 연락처(전화번호) : 02) 318-4155 - 인스타그램 @ cafe_mo - 광고 회사가 차린 카페, 식물 가득 카페 카페모(@cafe_mo)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1,555명, 팔로잉 856명, 게시물 622개 - 카페모(@cafe_mo)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국제빌딩 5층에 있다.(엘리베이터 있음) 다녀와서 자세히 알아보니 '모 픽처.. 2019. 4. 29.
[천연생활] 누구나 만드는 초간단 천연화장품 : 퓨어퓨어 '순수 로즈미스트': 초급 누구나 손쉽게 만드는 천연화장품 '순수 로즈미스트' ​ ​ 글/사진 꼬곰주 에코프렌즈 활동 겸 내가 필요해서 만든 천연화장품 두 번째, 미스트다. 미스트나 스킨이나 똑같다. 스킨을 스프레이 통에 넣으면 미스트가 되는 것이다. 보통 나 같은 경우는 손에 뭘 묻히면 얼굴에 흡수될 성분이 손에 다 흡수되기도 하고, 사용하는 데에도 스프레이 용기가 편해서 스킨을 미스트로 만들어 쓴다. 사용이 편하고, 분사하면서 기분도 좋아서 자주 뿌리다 보니 사용량이 많아져 자주 만들게 되는 것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게 기쁘게도 만들기가 정말 간편하다. ​ 마침 이번에 에코프렌즈 발대식에서 받은 웰컴팩에서 미스트로 쓰기 정말 좋은 최고의 재료가 있었고, 그래서 그것을 활용한 가장 쉬운 화장품인 '미스트 만들기'를 해봤다. 에코.. 2019. 4. 25.
[시그마 Art] 135mm F1.8 일상 속, SIGMA SE 마운트 체험 : 내 눈이 보지 못한 것들 내 눈이 보지 못한 것들도 찍어보다 '시그마 Art 135mm F1.8' 체험 글/사진 꼬곰주 현재 내가 쓰는 것들: 소니 a7r2, 삼양 35mm f1.4 FE, 소니 12-24mm f4 G, 최근 70-200mm f2.8 GM 4월 초-중반에 세기P&C에서 시그마 SE 마운트 렌즈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한다는 소식을 접했다. 가만히 있을 내가 아니었다. 서둘러서 신청했고, 당첨! ㅎㅎ 세기피앤씨 https://www.saeki.co.kr https://www.saeki.co.kr/saeki_main.asp www.saeki.co.kr 시그마 렌즈 체험장 가는 길~ 그래서 지난 토요일에 체험행사가 열리는 세운상가로 향했다. 세운상가는 2번째 방문이었지만, 찾아가는 길이 쉽지만은 않을 거란 예상은 했.. 2019. 4. 24.
[중구 주교동] 70년 전통, 을지로 평양냉면의 진수 '우래옥' : 본점 한번은 먹어보면 좋을 평양냉면의 맛 '우래옥' 글/사진 꼬곰주 을지로 세운상가에서 세기피앤씨의 시그마 SE 마운트 체험행사에 참여하고 나서, 늦었지만 아침 겸 점심을 먹어야 했다. 이날의 첫 끼였고, 서울의 중심까지 나왔는데 맛난 것을 먹고 싶었다. 때마침 같이 체험행사에 참여했던 한 분이 이 주변에 맛 집이 많다며 리스트를 쭉~ 불러주셨는데, 그중에 냉면집이 딱! 들어가 있는 게 아닌가!! 곰탱이도 나도 냉면을 모두 좋아해서 다른 건 생각하지 않고, 바로 그 냉면집을 검색해서 찾아갔다. 솔직히 말하지만... 난 사람들이 다 안다는 유명한 집을 잘 모르고 사는 사람이다.... 그래서 '우래옥'이라는 곳이 엄청난 곳이구나라는 것을 이날 가보고서야 알았다. 글을 쓰려고 찾아보니 강남 쪽에도 분점이 있었다. .. 2019. 4. 24.
[성동구 성수동] 도심 속 나들이 추천지, 튤립이 한창 '서울숲' 튤립이 한창, 나들이하기 좋은 '서울숲' 글/사진 꼬곰주 서울숲은 웬만한 서울 사람들(특히 서울 동쪽에 거주하는 사람들이라면)은 한 번씩 가봤을 곳이다. 2호선 뚝섬역/분당선 서울숲역에서 가깝다. 바로 앞에 한강이 있고, 나비정원/곤충식물원이며, 넓은 잔디밭, 호수, 꽃사슴 방사장 등이 있는 큰 규모의 도심공원이다. 서울 '숲'이라는데 무슨 숲이야? 이러다가도 막상 가보면 정말 '숲'이라는 말이 생각날 정도로 많은 나무와 식물들, 잘 꾸며놓은 공원길에 감동을 받게 된다. 과장된 표현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서울에서 이런 규모의 공원과 푸르름을 볼 수 있는 곳은 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난 이곳을 마음에 들어 한다. (요샌 여기 주변으로 큰 건물들을 짓느라 정신없지만...) 공원을 무슨 위치도를 보고.. 2019. 4. 22.
[노원구 공릉동] 공트럴파크 일본풍 인테리어 카페 '양과자점 고호비' 공릉동 카페 '양과자점 고호비' 글/사진 꼬곰주 봄이 막 시작하려고 하던 어느 날 공릉동을 찾았다. 역시나 새로운 카페들이 계속 생기고 있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카페에 가려는데, 공릉 철길 주변에 카페가 너무나 많아서 어딜 가야 할지 선택 장애가 일어났다. 다행히 그중에서 친구가 가본 곳들이 있었고, 그중 괜찮은 곳이 있다며 추천해준 곳들에서, 한곳을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었다. 공릉동 카페 '양과자점 고호비' -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저녁 11시 - 휴무일: 수요일 - 인스타그램 @ gohobee_seoul - 일본풍의 인테리어 카페 카페 바깥 인테리어부터 이 주변에 있는 곳과 살짝 다른 느낌이라 그런지, 길을 가던 사람들도 가던 발길을 멈추고 사진을 찍어가곤 했다. 고호비 전체 모습.. 2019. 4. 18.
[강원도 속초시] 속초 중앙시장 생활의 달인 꽈배기 '코끼리만두분식' 첫방문 속초 중앙시장 생활의 달인 꽈배기 '코끼리만두분식' 글/사진 꼬곰주 난 분식을 참 좋아한다. 꽈배기, 떡볶이는 시장 가면 꼭 먹어줘야 하는 필수 간식이다. (좋아하니까 왠만하면 다 맛나게 먹는다. ㅎㅎㅎ) 속초에 참 많이도 가는데, 그중에서도 속초 중앙시장은 뭐가 새로 생겼는지 체크가 가능할 만큼 참 자주 간다. 그런데 그곳에 'SBS 생활에 달인'에 나온 꽈배기 맛 집이 있다는 게 아닌가!! 가만 보니 내가 속초 관광수산시장(중앙시장)에 갈 때마다 그냥 평범하게 지나치던 그런 곳이었다. 내가 갈 때마다 본 이곳은 그리 사람들이 줄을 서있지도 않았으며, 그냥 일반 분식집 분위기였다. 이 골목은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은, 전체적으로 한가한 곳이었다. 중앙시장의 메인 로드를 중심으로 왼편에 있는 골목으로 들.. 2019. 4. 17.
[강원도 평창군] 하루에 겨울-봄을 왔다 갔다~ 4월의 눈 쌓인 선자령 하루에 겨울과 봄 두 계절을 넘나들다 '4월의 눈 쌓인 선자령' 글/사진 꼬곰주 이곳을 찾은 이유는 단순했다. 4월에 벚꽃이 중부지방을 수놓던 날들이었다. 그런데! 때아닌 눈이!!! 그것도 4월에!! 강원도 산간 지방에 내렸다고 했다. 속초 설악산으로 벚꽃 구경을 갔다 오는 길에 이 이상한 4월의 눈도 보고 오자는 급작스러운 계획을 세웠던 것이다. 첫 번째 목적은 대관령 삼양목장이었다. 제일 익숙해서 가기가 편했다. 매년 초여름과 가을, 겨울에 대관령을 가고 싶어 하며, 대관령 하면 삼양 목장을 떠올리는 곰이와 눈누난나 열심히 달렸다. 속초에서 출발할 때도 눈이 녹지 않아 설악산의 윗부분이 하얀색인 것을 볼 수 있었고, 1시간 정도 달려온 평창의 산 위에도 하얀 눈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었다. 산 뿐만 .. 2019. 4. 15.
[봄꽃축제] 경기도 대표 꽃축제 '군포 철쭉축제' 경기도 대표 꽃축제 '2019 군포 철쭉축제' _예고_ 글/사진 꼬곰주 벚꽃은 꽃비로 내리고 내 마음도 녹아내린다. 꼭 봄이 다 간 것 같은 기분이랄까... 이번 해에는 유독 지는 꽃을 보면서 더 아쉬움을 느낀다. 하지만! 벚꽃 다음에도 꽃은 피어난다. 바로 경기도 대표 축제 중 하나이자, 군포시에서 가장 자랑스럽게 선보이는 꽃 축제가 곧 다가오기 때문이다. 이름하여 '철쭉축제'~~ 군포 철쭉 축제는 2018년, 2019년, 2년 연속 경기관광 대표축제로 선정됐다고 한다. 옛 시장이 철쭉을 너무 좋아해서 군포시에 조경을 했다 하면 철쭉으로 심었다나 뭐라나.. 뭐 그런 소문도 있다. 시민들 사이에선 철쭉 좀 그만 심고, 도서관도 그만 좀 짖고, 체육시설이나 다른 시설에 좀 더 관심을 갖자!!!라는 말이 있.. 2019. 4. 15.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분위기 있던 카페 'G가든:어반앨리스 킨텍스점' 일산 킨텍스 카페 '어반앨리스 킨텍스점 : G가든' 글/사진 꼬곰주 일산 킨텍스에 모터쇼를 보러 갔던 날, 2관 투어를 끝내고 제1전시장 쪽으로 이동했다. 지친 몸을 살짝 쉬게 하기 위해 카페를 찾았는데, 그곳에서 너무나도 눈에 띄는 카페를 발견해 들어가서 커피 한잔했다. '어반앨리스'는 이대 쪽에서 유명한 카페 겸 복합 문화공간이라는데, 지가든(G Garden)이라는 이곳은, 그 어반앨리스의 킨텍스 점이라고 한다. 앞에는 'G GARDEN'(지가든)이라고 쓰여있는데, 카페 안에 들어가면 '어반앨리스 킨텍스점'이라는 글자가 작게 보인다. 이름이 두 가지로 불리는데, 그 때문에 이곳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는 데 있어서 약간 검색의 어려움이 있었다. 킨텍스 카페 '지가든 : 어반앨리스 킨텍스점' - 영업시간:.. 2019. 4. 14.
[천연생활] 천연화장품 만들기 기초 도구 알아보기 천연화장품 만들기 '기초 도구' 알아보기 글/사진 꼬곰주 앞선 글에선 천연화장품을 만들 때 가장 기초가 되는 '소독'에 대해 다뤘다. 이번에는 어떤 도구들이 있는지, 그중에 어떤 것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 글을 써보려 한다. '천연생활의 기초 중의 기초: 하지만 가장 중요한 소독' https://ggogomzoo.tistory.com/689 [천연생활] 천연화장품 만들기의 기초: 기초가 가장 중요해~! 화장품 만들기의 기초 '소독 또 소독' ​ ​ ​ 글/사진 꼬곰주 뭔가를 만든다는 것은 정말 정성과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일이다. 한마디로 귀찮고, 까다로운 일이다. 그 귀찮은 일은 때로는 폭풍처럼 때로는 소.. ggogomzoo.tistory.com 필수&추천 정밀전자저울 : 측정단위 0.1g 천연.. 2019. 4.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