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프랜차이즈

말 많은 롯데리아 핫치킨 폴더버거 직접 먹어봤는데-

by 꼬곰주 2020. 7. 9.
반응형

 

 

새로 나온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참 말이 많은 롯데리아 신제품들

희한하게 사람들 불만족스러워하면서도

많이 사 먹는다.

출시 첫날에 보니까

매장에 온 손님들 죄다 폴더버거 사 먹고 있더구먼...

뭐든 신제품이 나오면 다들 궁금하긴 한가보다.

 

 

 

 

왜냐면 내 남은 인생의 짝꿍인 곰탱님께서도

요거 뭐냐고

자기만 빼고

나만 먹고 왔다고 투덜투덜...

자기도 먹어보고 싶다고 했기 때문-_-.....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할인하는 날 맞춰서 먹으러 갔다.

나도 비프는 먹어봤는데

핫키친은 안 먹어봐서 궁금한 것도 있었고...

롯데잇츠데이에

핫치킨 비프버거 세트를 5천 원에 먹을 수 있는 제품 교환권을

앱에서만 팔고 있었다.

이때가 가장 싼 날이었다.

그 이후엔 최저가라고 해봤자 세트로 5,700원인 듯-

 

 

 

 

독산에 있는 홈플러스 안의 롯데리아 매장 가서 먹었는데

여긴 정말 난장판이다.

매장 분위기도 난리...

손님들이 자리도 엄청 지저분하게 쓰고 가고

조명도 뭔가 어두운 느낌이고...

아무튼 마트 장 보러 가야 해서 어쩔 수 없이 겸사겸사 이곳으로 갈 수밖에 없었다.

되도록이면 여긴 가고 싶진 않다.

 


 

 

다시 본론으로 복귀....

 

 

폴더버거는

큰 빵(지름 17-18cm)을 반으로 접어서

그 속에 재료들을 넣은 빵인데

롯데리아에서는 '접은 버거'라고 칭했다.

먹어본 사람들의 후기에서 묘사되는 맛이 모두 다 달랐는데

특히나 핫치킨의 경우

그 차이가 심했다.

맵기만 하다.

달기만 하다.

빵은 또 어쩌고 저쩌고...

그래서 우리 동네에서는

과연 어떤 맛으로 만들어주나

궁금한 것도 있어서

직접 먹어보려고 더욱 애를 썼는지도 모른다.

 

 

 

 

오래 기다려서 그 문제적 아이템을 받았다.

봉투에 들어있고

꺼내서 먹는 스타일이다.

구멍 없는 봉투에다가

입구를 접어서 주니

닫혀있는 형식이 돼버린다.

이럴 경우

봉투 안에는 습기가 차고

잘못하면 빵이 질겨질 가능성이 컸다.

아니나 다를까

이날 곰이도 먹으면서

빵이 질기다며 불만족을 나타냈다.

 

 

 

 

폴더버거 출시 첫날에 

나 혼자가서 비프 폴더버거를 먹었었다.

그 맛은

불고기 베이크 같았고,

빵은 그다지 나쁘지 않았지만

내 식대로 정확한 맛 표현을 하자면

코스*코의 불고기 베이크에서

빵을 더 두껍게 추가한 만큼 불고기를 뺀 맛이었달까-ㅋㅋㅋ

과연 핫치킨은 어떨지 -

그것보단 괜찮길 바라며 주문한 것이었다.

그래도

핫 치킨은 그나마 양상추가 들어있어서

좀 더 버거스러워 보이긴 했다.

 

'버거'라는 말이 없었다면

그냥 브리또라고 생각했을 것을... 

이쯤되면 이름이 뭔가 안 맞는 것 같기도 하다.

 

 

 

 

근데 치킨 조각이... 월리를 찾아라 수준은 아니더라도

너무 작고 분산돼있는...

치킨을 좀 먹음직스럽게 넣어주면 안 됐던 거니?

6월에 나왔던

지파이버거 = 클라쓰버거 와

이번 7월의 폴더버거를 크로쓰~ 하면

반응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본다.

롯데리아가

계속 신제품을 내긴 하는데

가성비가 떨어지는 신제품들을 많이 만들고 있어서

참 많은 불평들을 듣고는 있는 게 아닐까...

 

 

 

 

그래도 핫키친폴더버거는

체더치즈에

양파슬라잉스, 피망, 양상추, 치킨조각,

매운 소스까지

비프 맛보다는 들어있는 재료의 종류가 더 많아서

뭔가 심적으로 만족감은 올라간다.

 

 

 

 

먹어보니

처음에는 별로 안 맵다가

두입- 세입 넘어가면서

매운맛이 슬슬 올라온다.

약간 단맛이 있지만

심한 건 아니었고

매운맛이 끝에 징- 하고 올라왔다.

익숙한 매운 소스였는데

불타는 오징어 버거에서 맛봤던

그 매운 소스가 연상되는 맛이었다.

 

 

 

 

바깥쪽에는 양상추가 있어서 소스 맛이 그리 크게 느껴지진 않는데

안쪽이 좀 더 진한 맛이었다.

치즈가 맛을 중화시켜주긴 하지만

매운 소스가 꽤나 매워서

콜라와 감자튀김을 다 먹을 때쯤에야

매운기가 입에서 가셨다.

어린아이들은 먹지 못할 듯하다.

비프는 고기 맛을 많이 느끼게 하기 위해서

고기와 치즈의 콜라보로 채소 없이 구성한 듯하고,

핫 키친은 그보다는 산뜻하고 강렬하게 느끼라고

매운 소스와 양상추 등의 구성을 택한 듯하다.

가성비, 가격 등에 대한 말이 많고

핫 키친의 경우 맛의 평준화가

지점마다 이뤄지지 않은 듯하지만

(내가 먹어본 맛과 다른 분들의 후기를 참고해 비교해 봤을 때)

이것도 다~ 개인 취향인지라 -

정말 궁금하신 분들은

세일할 때 노려서 드셔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