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천왕역에 있는 수제 디저트 카페 '메이로드(mayroad)'
이곳에서 개발한 디저트이자 시그니처 메뉴인 '컬러밤'을 포장해왔다.
메이로드는 천왕역에 1개(천왕점), 오류동역에 1개(오류동역점)의 지점이 있는 수제 디저트 전문 카페다.
*메이로드(mayroad)*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저녁 9시
휴무일: 월요일
인스타그램 @mayroad_dessert
홈페이지 www.mayroad.me
문의 및 예약 02) 2060-7466
컬러밤 주문 및 택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http://pf.kakao.com/_PCSxixl
케이크, 스콘, 컬러밤, 아이스크림 등을 모두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수제 디저트 전문 카페로,
'컬러밤'은 택배 주문이 가능하다.
'메이로드'를 직접 방문하고 쓴 포스팅 http://ggogomzoo.tistory.com/565
컬러밤 설명서&포장박스(12구)
컬러밤 설명서
컬러밤은 총 24 종류의 맛과 각기 다른 색으로 돼있다. 그중 심사숙고 끝에 12개의 컬러밤을 포장해왔다.
무슨 맛을 골랐는지 기억을 다 못할 것 같아 걱정이었는데, 다행히 포장상자와 함께 색별로 무슨 맛인지 설명해주는 설명서가 함께 들어있었다.
뉴욕의 베이커리와 트렌드를 연구 한끝에 탄생한 새로운 디저트 '컬러밤'
택배 시 1시간 냉장했다가 먹으면 맛있다고 한다.
유통기한은 제조일+14일
깔끔하게 포장돼 있어서 선물하기도 괜찮을 것 같다.
메이로드 컬러밤 12구 세트(포장)
쇼케이스에서 추천이라고 쓰인 '말차, 바닐라, 자몽, 피스타치오' 맛을 포함해
싱가폴카야, 참깨(2개), 라즈베리, 블루파인, 밀크티, 카라멜월넛, 유자몽으로 12개를 골랐다.
그중 참깨는 2개 골랐나 보다. 고르면서도 내가 몇 개 고른지도 헷갈릴 정도였으니 ㅎㄷㄷ;;
마카롱을 구(공) 모양으로 만든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실제 가까이서 보고 만져본 결과 마카롱과는 달랐다.
탁구공만 한 크기? 혹은 그보단 살짝 작은 크기다.
가격은 개당 1,000원
알록달록,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색상이다.
족욕이나 목욕할 때 쓰는 입욕제(배스 붐) 같이 생기기도 해서 누군가는 배스 붐인 줄 알고 욕조 물에 넣었다는 소문도 있다. ㅎㅎㅎ
먹는 거라고 설명 안 하면 그럴 수도 있을 것 같다.
'가장 겉면의 껍질은 머랭, 그리고 그 속에 크림+맛별로 다른 재료'로 만들어져있다.
반으로 쪼개서 나눠먹어도 되고, 혼자 한입에 다 먹어도 되고, 쪼개져있는 방향과 반대로 잘라서 먹어도 된다.
맛에 따라서 들어있는 크림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세 가지 방법 중 적절히 선택해 먹으면 될 것 같다.
다 먹어본 결과 아메리카노나 달지 않은 차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컬러밤 쪼개기
반으로 쪼개는 건 그리 어렵진 않은데, 겉면의 머랭이 많이 딱딱하지 않기 때문에 힘 조절을 잘 해야 한다.
12개 중 1개의 컬러밤은 결국 쪼개다가 내 넘치는 힘에 의해 부서져버렸다.ㅎ
겉은 가볍고 바삭? 한 껍질이다. 바닥에 두드리면 톡톡- 소리가 나는 정도?
머랭 쿠키와 비슷하기 때문에 입에 들어가면 사르르 녹는다. 그리고 가운데 크림과 함께 특유의 잼 같은 액체가 씹히면서 함께 녹아 사라진다.
마카롱보다는 칼로리는 낮다는데, 역시나 달긴 달다.
자몽, 싱가폴카야 컬러밤
*자몽: 반쪽씩 자몽 잼? 같은 게 잘 나눠져 들어가 있다. 자몽 특유의 씁쓸함이 살짝 느껴지는 맛
*싱가폴카야: 카야는 달걀의 달콤한 맛이라는 뜻의 말레이어다. 싱가폴카야 컬러밤의 속에 들은 잼의 맛은 밤같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났다.
참깨, 라즈베리 컬러밤
*참깨: 참깨가 잘게 씹히고, 고소한 맛이 있다. 고소 달달한 맛으로 참깨 강정과 비슷한 맛이었다.
*라즈베리: 라즈베리 알갱이가 씹히고, 상콤달콤하다.
블루파인, 바닐라 컬러밤
*블루파인: 한쪽은 블루베리, 한쪽은 파인애플 맛으로 한쪽씩 다른 잼이 들어있다. 블루베리의 달콤함과 파인애플의 상큼한 향이 섞여있는데, 파인애플 향은 좀 약하다.
*바닐라: 은은하고 부드러운 바닐라 향이 감도는데, 다른 것들에 비해 단맛이 강하게 느껴진다.
말차, 밀크티 컬러밤
*말차: 말차향이 생각보다 약하다. 씁쓸한 맛없이, 크림과 말차가 함께 섞여 부드러웠다.
*밀크티: 작은 초콜릿 조각이 속에 들어있다. 은은한 밀크티 향이 느껴짐
카라멜월넛, 참깨 컬러밤
*카라멜 월넛: 캐러멜이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초콜릿이 들어있었다. 설명서와 색상도 달라서 솔직히 무슨 맛인지 구별해내는데 힘들었다. 중간중간 땅콩 조각이 씹힌다.
실수로 하나 더 고른 참깨- 위와 같음
유자몽, 피스타치오 컬러밤
*유자몽: 유자와 자몽이 합쳐진 컬러밤이다. 위쪽에는 유자, 아래쪽에는 자몽 잼이 들어있다. 유자 잼과 함께 유자 조각이 꽤 크게 들어있는데, 유자의 향긋함이 참 마음에 들었다.
먹었던 것 중 가장 향긋했던 컬러밤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 조각이 잘게 들어있다. 고소 달달한 맛
"내 기준으로 맛 추천"
내 취향으로는 참깨, 밀크티, 유자몽, 라즈베리,싱가폴카야 추천~
(상큼하거나 고소한 것을 좋아하는 입맛ㅎㅎ)
부드러운 맛을 좋아한다면 말차, 밀크티, 바닐라 추천~
그리고 컬러밤만 계속 먹으면 역시나 달아서 속이 좀 까끌해질 수 있으니, 차와 커피를 마실 때 누군가와 나눠먹을 것을 추천한다. ㅎㅎ
"선물로, 파티 분위기 담당으로~ 색다른 디저트 알록달록 컬러밤"
알록달록 색도 예쁘고 가격도 많이 부담되는 편도 아니라 간단하게 선물(젊은 여성분들이 좀 더 좋아할 듯)을 하거나,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모임&파티 때, 요걸 디저트 코너에 놓으면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한층 업그레이드 될 듯-
크기도 작고, 쉽게 부서지거나 녹거나 손에 뭐가 묻어나는 그런 것이 아니라서 핑거푸드로도 적당한 것 같다.
*메이로드로 부터 제품만을 제공 받아, 개인취향에 근거하여 최대한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