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먹은것

크리스마스 파티 디저트&선물로 좋을- 메이로드의 알록달록 '컬러밤(color bomb)'

by 꼬곰주 2018. 12. 10.
반응형



구로구 천왕역에 있는 수제 디저트 카페 '메이로드(mayroad)'
이곳에서 개발한 디저트이자 시그니처 메뉴인 '컬러밤'을 포장해왔다. 





메이로드는 천왕역에 1개(천왕점), 오류동역에 1개(오류동역점)의 지점이 있는 수제 디저트 전문 카페다.

*메이로드(mayroad)*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저녁 9시
휴무일: 월요일
인스타그램 @mayroad_dessert
홈페이지 
www.mayroad.me
문의 및 예약 02) 2060-7466
컬러밤 주문 및 택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http://pf.kakao.com/_PCSxixl

케이크, 스콘, 컬러밤, 아이스크림 등을 모두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수제 디저트 전문 카페로, 
'컬러밤'은 택배 주문이 가능하다.


'메이로드'를 직접 방문하고 쓴 포스팅  http://ggogomzoo.tistory.com/565



컬러밤 설명서&포장박스(12구)


컬러밤 설명서



컬러밤은 총 24 종류의 맛과 각기 다른 색으로 돼있다. 그중 심사숙고 끝에 12개의 컬러밤을 포장해왔다.
무슨 맛을 골랐는지 기억을 다 못할 것 같아 걱정이었는데, 다행히 포장상자와 함께 색별로 무슨 맛인지 설명해주는 설명서가 함께 들어있었다. 

뉴욕의 베이커리와 트렌드를 연구 한끝에 탄생한 새로운 디저트 '컬러밤'
택배 시 1시간 냉장했다가 먹으면 맛있다고 한다. 
유통기한은 제조일+14일

깔끔하게 포장돼 있어서 선물하기도 괜찮을 것 같다.



메이로드 컬러밤 12구 세트(포장)



쇼케이스에서 추천이라고 쓰인 '말차, 바닐라, 자몽, 피스타치오' 맛을 포함해 
싱가폴카야, 참깨(2개), 라즈베리, 블루파인, 밀크티, 카라멜월넛, 유자몽으로 12개를 골랐다. 

그중 참깨는 2개 골랐나 보다. 고르면서도 내가 몇 개 고른지도 헷갈릴 정도였으니 ㅎㄷㄷ;;





마카롱을 구(공) 모양으로 만든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실제 가까이서 보고 만져본 결과 마카롱과는 달랐다. 
탁구공만 한 크기? 혹은 그보단 살짝 작은 크기다. 
가격은 개당 1,000원





알록달록,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색상이다.
족욕이나 목욕할 때 쓰는 입욕제(배스 붐) 같이 생기기도 해서 누군가는 배스 붐인 줄 알고 욕조 물에 넣었다는 소문도 있다. ㅎㅎㅎ
먹는 거라고 설명 안 하면 그럴 수도 있을 것 같다.





'가장 겉면의 껍질은 머랭, 그리고 그 속에 크림+맛별로 다른 재료'로 만들어져있다.





반으로 쪼개서 나눠먹어도 되고, 혼자 한입에 다 먹어도 되고, 쪼개져있는 방향과 반대로 잘라서 먹어도 된다. 
맛에 따라서 들어있는 크림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세 가지 방법 중 적절히 선택해 먹으면 될 것 같다. 
다 먹어본 결과 아메리카노나 달지 않은 차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컬러밤 쪼개기


반으로 쪼개는 건 그리 어렵진 않은데, 겉면의 머랭이 많이 딱딱하지 않기 때문에 힘 조절을 잘 해야 한다.
12개 중 1개의 컬러밤은 결국 쪼개다가 내 넘치는 힘에 의해 부서져버렸다.ㅎ





겉은 가볍고 바삭? 한 껍질이다. 바닥에 두드리면 톡톡- 소리가 나는 정도?
머랭 쿠키와 비슷하기 때문에 입에 들어가면 사르르 녹는다. 그리고 가운데 크림과 함께 특유의 잼 같은 액체가 씹히면서 함께 녹아 사라진다. 
마카롱보다는 칼로리는 낮다는데, 역시나 달긴 달다.



자몽, 싱가폴카야 컬러밤



*자몽: 반쪽씩 자몽 잼? 같은 게 잘 나눠져 들어가 있다. 자몽 특유의 씁쓸함이 살짝 느껴지는 맛
*싱가폴카야: 카야는 달걀의 달콤한 맛이라는 뜻의 말레이어다. 싱가폴카야 컬러밤의 속에 들은 잼의 맛은 밤같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났다.



참깨, 라즈베리 컬러밤



*참깨: 참깨가 잘게 씹히고, 고소한 맛이 있다. 고소 달달한 맛으로 참깨 강정과 비슷한 맛이었다.
*라즈베리: 라즈베리 알갱이가 씹히고, 상콤달콤하다.




블루파인, 바닐라 컬러밤



*블루파인: 한쪽은 블루베리, 한쪽은 파인애플 맛으로 한쪽씩 다른 잼이 들어있다. 블루베리의 달콤함과 파인애플의 상큼한 향이 섞여있는데, 파인애플 향은 좀 약하다.
*바닐라: 은은하고 부드러운 바닐라 향이 감도는데, 다른 것들에 비해 단맛이 강하게 느껴진다. 



말차, 밀크티 컬러밤



*말차: 말차향이 생각보다 약하다. 씁쓸한 맛없이, 크림과 말차가 함께 섞여 부드러웠다.
*밀크티: 작은 초콜릿 조각이 속에 들어있다. 은은한 밀크티 향이 느껴짐




카라멜월넛, 참깨 컬러밤



*카라멜 월넛: 캐러멜이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초콜릿이 들어있었다. 설명서와 색상도 달라서 솔직히 무슨 맛인지 구별해내는데 힘들었다. 중간중간 땅콩 조각이 씹힌다.

실수로 하나 더 고른 참깨- 위와 같음



유자몽, 피스타치오 컬러밤



*유자몽: 유자와 자몽이 합쳐진 컬러밤이다. 위쪽에는 유자, 아래쪽에는 자몽 잼이 들어있다. 유자 잼과 함께 유자 조각이 꽤 크게 들어있는데, 유자의 향긋함이 참 마음에 들었다. 
먹었던 것 중 가장 향긋했던 컬러밤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 조각이 잘게 들어있다. 고소 달달한 맛


"내 기준으로 맛 추천"


내 취향으로는 참깨, 밀크티, 유자몽, 라즈베리,싱가폴카야 추천~ 

(상큼하거나 고소한 것을 좋아하는 입맛ㅎㅎ)

부드러운 맛을 좋아한다면 말차, 밀크티, 바닐라 추천~

그리고 컬러밤만 계속 먹으면 역시나 달아서 속이 좀 까끌해질 수 있으니, 차와 커피를 마실 때 누군가와 나눠먹을 것을 추천한다. ㅎㅎ



"선물로, 파티 분위기 담당으로~ 색다른 디저트 알록달록 컬러밤"



알록달록 색도 예쁘고 가격도 많이 부담되는 편도 아니라 간단하게 선물(젊은 여성분들이 좀 더 좋아할 듯)을 하거나,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모임&파티 때, 요걸 디저트 코너에 놓으면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한층 업그레이드 될 듯-
크기도 작고, 쉽게 부서지거나 녹거나 손에 뭐가 묻어나는 그런 것이 아니라서 핑거푸드로도 적당한 것 같다.




*메이로드로 부터 제품만을 제공 받아, 개인취향에 근거하여 최대한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