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경기도

레터링 설기로 칠순생신 상차림 특별하게, 재미방앗간

by 꼬곰주 2022. 7. 22.
반응형

 

 

아버지의 칠순을 맞이해서 조금은 특별한 생신 축하 파티를 하고 싶었다. 

가족끼리 간단하게 외식은 하기로 했지만 그전에 케이크 불고 끄고 노래도 부르고 기념사진은 찍는 건 빼놓을 수 없으니까~

 

그래서 생일 상차림을 검색하다보니 요새 일부 떡집에선 생일상차림 세트가 나오는 걸 알게 됐다. 

 

그중에서도 글씨가 새겨진 백설기가 특별해 보였다. 

 

나에게 필요한 조건은 두세가지 였는데, 그 조건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았다.

 

1) 크기 : 한 글자당 한 조각씩해서 블록처럼 탑을 쌓을 수 있으려면 5cm*5cm 두께 5cm 정도의 크기가 됐어야 했는데, 

인터넷에서 본 것들은 두께가 너무 얇았다. 대부분이 두께 2~3cm 정도로 뒤에 떡 하나를 더 놓고 세워야 했다.

 

2) 세트 말고 글씨 설기만 : 글씨 설기만 하고 싶었는데 대부분이 세트로만 하고 있었다.

 

3) 사람들의 후기 : 퀄리티나 맛 등도 고려했다.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돌이나 백일 관련해 하는 곳을 몇개 찾을 수 있었으나 칠순 생신 상차림에 쓸 수 있는 문구를 하는 곳은 그리 많지 않았고, 1~3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하는 곳을 찾기란 참 힘든 일이었다.

 

 

 

 

그러다가 우연하게 본 글에서 내 조건에 맞는 그 희귀한 곳을 찾았으니!! 

크기도 딱, 가격도 착하고, 후기도 좋고, 레터링 설기만 별도로 가능했다.

게다가 집에서 별로 멀지 않은 곳이라 이곳을 찾았을 때 어찌나 행복하던지 ㅎㅎㅎ

 

 

 

 

광명 소하동에 있는 재미방앗간이라는 떡집이었고 떡 카페를 병행해서 운영하고 있다.

 

 

 

 

한적한 마을 골목에 위치해 있고, 주차할 곳은 마땅히 있진 않았다. 

 

 

 

 

오전 8시 - 오후 1시
02) 898-0485
휴무일 : 화요일 
@ jaemi_bangatgan4

 

https://www.instagram.com/jaemi_bangatgan4/

 

재미방앗간/떡카페/백일떡/돌떡/답례떡(@jaemi_bangatgan4)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www.instagram.com

 

 

 

 

*100% 우리쌀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이날은 너무 이른 시간이라 카페 디저트 메뉴로 나오는 떡 종류는 확인할 수 없었지만 

사전에 sns에서 보니 맛있어 보이는 게 많아서 나중에 카페를 즐기러 오고 싶었다. 

 

음료들도 커피 말고도 떡과 잘 어울릴 법한 종류들로 구성돼있더라는.

 

 

 

 

새벽에 일찍 지방에 가야 하는 일정이었던지라 걱정했지만,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일정에 맞춰 떡을 찾을 수 있도록 배려해주셨다. 

 

 

 

 

백일떡, 돌떡, 답례떡 등의 주문을 많이 하는 광명떡집이라 새벽부터 가게 안은 이미 맞춤 떡들을 만들고 포장하느라 분주하셨다.

 

 

 

 

내가 맞춘 9조각 [축 칠순 건강하세요♥] 백설기를 예쁘게 포장해주셨고 

일찍부터 지방 가는 길에 힘들겠다며 커피도 서비스로 주셔서 정말 감동이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한 블록의 크기는 5cm*5cm 높이 4.5cm로, 한 조각씩 해서 탑을 쌓기에 적당했고 잔칫상에 올렸더니 포인트가 됐다.

 

 

 

 

식구가 딱 9명이었던지라 마음에 드는 글자를 하나씩 가져갔고 내가 선택한 건 '요' 자였다.

 

당일에 못 먹어서 냉동해놨다가 해동해서 먹었고 전자레인지에 30초~1분 정도 돌려줬더니 포근하고 부드러운 백설기로 되살아났다. 단맛이 적어서 더 좋았다. 

 

 

특별한 잔칫상을 꾸밀 때 좋은 레터링 설기(글자 설기).

합리적인 가격에 멀지 않은 광명 떡집에서 할 수 있어서 더 만족스러웠던 경험이었다.

 

반응형

댓글